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양산업개발 '대한극장 운영사' 세기상사 인수
김민아 기자
2021.02.05 10:15:30
대신證 어드바이저리 본부서 주관…약 373억원 규모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부산 중견 수산업체이자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인 우양수산이 자회사 우양산업개발을 통해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대한극장 등을 소유 운영하는 거래소 상장법인인 세기상사를 인수한다.


우양산업개발은 지난 4일 세기상사의 최대주주인 국순기 이사와 김정희 대표이사의 보유지분 약 44%와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대신증권 어드바이저리(Advisory)본부에서 주관했다. 거래 규모는 약 373억원 규모로 최대주주 등이 보유한 구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우양산업개발은 경주 힐튼호텔과 우양미술관을 소유, 운영중이며 지난해 2월 삼부토건이 운영하던 경주의 신라밀레니엄파크와 라궁호텔을 인수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대신證, 오익근호 출범 첫 해 '눈부신 성장'

조영준 우양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세기상사 인수에 대해 "현재 극장산업이 사양화되고 있지만 대한극장이 가진 역사적 가치와 보유한 자산의 많은 활용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한다"며 "호텔, 미술관 등의 운영경험 등을 바탕으로 충무로 대한극장빌딩을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회사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액 미달로 거래정지 중인 상황을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고자 그룹차원의 투자, 매출증대 등 시너지 창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향후 인수회사에서 진행 중이던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 호텔개발 사업과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밤섬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등을 세기상사로 이전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