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샘표식품, '집콕족' 덕에 영업익 전년비38%↑
범찬희 기자
2021.02.05 14:24:52
간장 점유율 60%…소스류 매출 전반 상승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샘표식품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내식 인구 증가 효과를 톡톡히 봤다.


샘표식품은 지난해 3189억원의 매출과 4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3.6%, 37.8% 증가했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도 13.4%로 같은 기간 2.4%포인트 상승했다. 순이익은 268억원에서 360억원으로 34.2% 늘었다.


샘표식품의 이 같은 실적 개선은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등의 확산에 따른 내식 인구 증가로 간장과 함께 '요리 에센스'라는 카테고리를 창출한 연두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덕분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등 고정비 부담을 낮춘 것도 한몫 거든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3분기 기준 샘표식품의 원가율(매출원가+판매관리비/매출액)만 봐도 지난해 82.4%로 전년 대비 5%포인트 하락했다.


샘표식품 관계자도 "제품 판매 매출이 전반적으로 올랐다"면서 "코로나19로 외식이 줄어든 대신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해먹는 문화가 자리 잡게 되면서 주력 제품들이 소스류 판매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샘표식품, CAPEX 확대 약속 지켰다 "배당할 돈 없다"는 샘표식품...정말일까 간장보다 짠 배당...샘표식품 소액주주 뿔났다 인니 잠재력에 주목하는 국내 식품사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