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오르비텍, 윤호식 대표이사 신규 선임
전경진 기자
2021.02.05 14:09:44
윤호식·권동혁 각자대표 체제 전환…"기존 사업 강화, 미래먹거리 발굴 전력"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오르비텍이 윤호식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각자 대표체제로 전환한다. 기존 원자력·ISI(특수비파괴검사) 사업 부문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목표다. 


오르비텍은 최근 성진홀딩스로 최대주주를 변경한 데 이어 윤호식 신임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고 기존 권동혁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


윤 신임 대표이사는 경기고등학교,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후 오랜 기간 국내 대형 증권사인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근무하며 금융산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 중견 제조업체 등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기도 했다.


윤 신임 대표이사는 "기존 원자력사업과 ISI사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먹거리도 발굴해 회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오르비텍, 87억 상당 한수원 방사선관리용역 수주 오르비텍, 상반기 영업익 57억 '흑자전환' 오르비텍, 1Q 흑자전환 성공 오르비텍, 데이터 분석업체 '베가스' 지분 투자

앞서 오르비텍은 지난해 12월 기존 최대주주 아스트가 성진홀딩스외 1인과 경영권을 포함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한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계약규모는 총 234억원이다. 성진홀딩스는 지난달 7일 중도금 70억원 등 총 100억원을 납입했고, 이후 잔금 134억에 대한 납입을 완료하며 지분 10.82%(보통주 257만4258주)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됐다.


한편, 오르비텍은 임총에서 윤호식 신임 대표이사와 함께 정성현 사내이사와 윤여권 사외이사 선임도 의결했다. 오르비텍은 향후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업목적을 추가해 신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