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홈쇼핑, 비대면 기조속 영업익 29.5%↑
최홍기 기자
2021.02.05 15:36:12
영업이익 1569억 달성…거리두기 확대속 유산균·가전판매 증가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GS홈쇼핑이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GS홈쇼핑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1569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29.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2% 증가한 1조2457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1263억원으로 15.1% 증가했다. 취급액의 경우 4조4988억원을 기록하며 5.1% 증가했다.


GS홈쇼핑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객들이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유산균 등 건강식품의 판매가 늘어났고 세탁기, 냉장고 등의 가전 판매도 증가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판관비율 하락 등이 취급액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는 입장이다.


취급액 전체에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율은 56.3%로 TV쇼핑(34.9%), PC기반 인터넷쇼핑(7.2%)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GS홈쇼핑, 低비용 高효율 경영에 1Q 호실적 조용했던 GS홈쇼핑 '마지막 정기주총' GS리테일, GS홈쇼핑 합병 덕 역신장 빗겨가나 통합 GS리테일, 자기주식 합병신주 배정 속내는

GS홈쇼핑은 올해도 시그니처 브랜드 확대와 미디어커머스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통해 핵심 사업역량을 높이고, 그 동안 활발히 투자를 진행해 왔던 스타트업과의 협업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오는 7월로 예정된 GS리테일과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니즈 파악, 크로스채널 통합마케팅, 풀필먼트 및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