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당국 "배당제한 권고, 국제기준 위배 안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08 10:58:51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8일 10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당국 "배당제한 권고, 국제기준 위배되지 않는다" [주요언론]

금융당국은 국내 은행지주 및 은행들에 올해 6월까지 순이익의 20% 이내로 배당을 제한한 조처에 대해 일부에서 반발이 나오자 대부분의 주요국에서 도입한 조처라고 해명했다. 금융당국은 "바젤위원회 조사결과, 전 세계 주요 30개국 중 27개국이 코로나19에 따른 배당제한 등 자본보전 조치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유럽연합(EU)은 순이익의 15%, 영국은 25% 이내에서 배당을 권고하고 있다.

권민석 IS동서 대표, 금호석화 지분 12월말 대부분 팔았다 [더벨]

금호석유화학 경영권 분쟁 사태에 함께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권민석 IS동서 대표가 이미 지분 대부분을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유 중인 물량은 금호석화 의결권에 영향을 미치기에는 미미한 수준으로 전해진다. 권 대표는 지난해 중순 즈음 라텍스 수요 급증에 따른 펀더멘털을 보고 금호석화 주식을 매입했다가 12월에 소유 지분의 90% 가량을 팔았다. 현재 남은 주식가치는 8억원 수준이며, 지분율로 따지면 소수점 네자리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자동차 생산 5년만에 글로벌 5위 탈환 [주요언론]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2020년 10대 자동차 생산국 현황'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총 351만대를 생산,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으로 올라섰다. 지난 2016년 인도에 5위 자리를 내어준 지 5년만이다. 지난해 세계 자동차 생산은 15.5%로 큰 감소폭을 보였으나 한국은 11.2% 감소하면서 상대적으로 감소폭이 적었다.


대신증권 직원들 뿔났다…쟁의찬반 투표 88% '찬성' [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 직원들이 창립 이후 최초로 사실상 준법투쟁에 돌입 한다.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쟁의찬판 투표를 진행한 결과 총 86%가 투표에 참여했고 이 가운데 88%가 쟁의에 찬성했다. 구정 직후 합법적인 쟁의(준법투쟁, 태업, 파업 등)투쟁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KB은행, 3500억 ESG채권 발행 [헤럴드경제]

KB금융지주와 KB증권에 이어 KB국민은행도 후순위로 ESG채권을 발행한다. 국민은행은 10년물로 총 3500억원 규모의 후순위 ESG채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달 19일 수요예측을 통해 26일 발행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한양증권이 나섰으며, 인수단으로 KB증권과 교보증권이 참여했다.


골드만삭스, 셀트리온 공매도 잔고 청산…'게임스톱 운동' 영향? [주요언론]

개인 투자자들이 모인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한투연)가 공매도와의 전쟁을 선언한 날, 셀트리온의 공매도 잔고 대량 보유자인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해당 포지션을 청산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1일 셀트리온 공매도 잔고 대량 보유자 명단에서 빠졌다. 골드만삭스가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한 데에는 한투연 등을 중심으로 벌어진 '한국판 게임스톱 운동'이 영향을 준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