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만도, 고해상 인식센서 개발 추진
권준상 기자
2021.02.09 09:10:30
서울로보틱스와 '라이다·이미지 레이다 상용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만도 라이다, 4D 이미지 레이다 장착 레이아웃 콘셉트.(사진=만도)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만도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와 '자율주행 3D 라이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만도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자율주행기술의 핵심인 라이다(LiDAR)와 4D 이미지 레이다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빛)로 대상을 스캔해 정밀한 3차원 공간 정보를 인식하는 첨단 광학장비다. 4D 이미지 레이다는 거리, 높이, 깊이, 속도의 네 가지 차원에서 사물 환경을 동시에 감지하는 최첨단 인식센서다. 라이다와 4D 이미지 레이다는 자율주행 레벨3·4, 나아가 완전자율주행을 위해 필수적인 안전장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이다·이미지 레이다의 국산화·상용화를 추진한다. 만도가 개발하는 라이다, 레이다에 서울로보틱스의 인공지능 인식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하면 고도화된 자율주행용 센서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서울로보틱스의 3D 컴퓨터 비전 기술이 만도 라이다, 레이다로부터 수집한 방대한 인식 정보를 빠르게 분석해 사람, 차량 등을 식별하는 것이다.


서울로보틱스는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스타트업으로 2017년에 설립했다. 3D 라이다 센서 업계 글로벌 리더 벨로다인을 비롯해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과 협력하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 디트로이트, 독일 뮌헨에 지사를 두고 있다.


만도와 서울로보틱스는 자율주행 부문을 시작으로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무인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산업군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만도, SRS와 4D 이미징 레이더 기술 개발 만도, '소프트웨어 캠퍼스' 조직 신설 만도, 폭스바겐그룹 서스펜션 부품 5000만개 수주 만도가 반한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 이끈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