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L이앤씨, 첫 신용등급 AA- 취득
김진후 기자
2021.02.09 11:06:41
금융조달 비용 최적화 발판…올해 영업익 8300억 목표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DL이앤씨(구 대림산업)가 기업 분할 이후 첫 신용등급으로 'AA-', 안정적 전망 등급을 취득했다. 이는 건설업계 최상위권이다. 높은 재무안정성과 성장성이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는 9일 DL이앤씨에 대해 업계 최상위권의 시장지위와 풍부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사업 안정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우수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현 수준의 재무안정성을 유지할 것이란 전망이다. 신규법인임에도 분할 전 대림산업과 동일한 신용등급을 부여했다.


DL 사옥. 출처=DL이앤씨.

올해 1월 지주사 체제로 출범한 DL은 건설과 석유화학, 에너지 등에 그룹의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각 분야별로 성장전략을 마련하고 신성장동력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디벨로퍼 중심의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 사업자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아크로, e편한세상 등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를 발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확보하면서 금융조달 비용도 최적화한 상황이다. 건설산업과 디지털 기술 접목으로 생산성을 혁신한다는 구상이다.


DL이앤씨는 분할 전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 10조2650억원, 영업이익 1조1781억원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운 영업환경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건설사업은 7413억원의 별도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수준의 영업이익 달성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주택사업은 업계 최고의 이익률을 나타내며 수익성 확보의 원천으로 작용했다. DL이앤씨는 올해 매출액 7조8000억원, 영업이익 8300억원, 신규수주 11조5000억원을 경영목표로 설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1H 영업익 4288억…목표치 15.9%↑ DL, 유증 실시…DL이앤씨 자회사 편입 DL이앤씨, 출범 후 러시아서 첫 해외 수주 DL이앤씨, ESG 강화 트렌드 맞춰 친환경 신사업 모색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