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아이오닉 5' 내부 티저 이미지 공개
권준상 기자
2021.02.15 14:00:52
앞뒤 이동 가능한 콘솔 '유니버셜 아일랜드'·친환경 내장재 활용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가 15일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의 내부 티저 이미지와 주요 실내 사양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첫 번째 차량이다. 탑승자 모두를 위한 '거주 공간(Living Space)'이라는 테마로 전용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내부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에 ▲내연 기관차의 구조적 한계였던 실내 터널부를 없앤 플랫 플로어(Flat Floor)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콘솔인 '유니버셜 아일랜드(Universal Island)' ▲슬림해진 콕핏(운전석의 대시보드 부품 모듈) ▲스티어링 휠 주변으로 배치한 전자식 변속 레버(SBW)를 적용해 실내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내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리받침(레그서포트)이 포함된 1열 운전석·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등받이와 쿠션 각도 조절로 탑승자의 피로도를 줄여 안락한 주행을 비롯해 주·정차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베일 벗은 현대차 '아이오닉5', 첨단 기술 집약 현대차, '아이오닉 5' 티저 공개

아이오닉 5 내부는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친환경 공법을 대거 적용했다. 가죽 시트 일부와 도어 팔걸이(암레스트)에 재활용 투명 페트병을 분쇄하고 가공해 만든 직물을, 도어와 대쉬보드, 천정과 바닥 부분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소재를 사용했다.


시트 가죽 염색 공정에는 아마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과 스위치 등 손이 닿는 부분은 유채꽃과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활용한 바이오 페인트가 사용됐다.


현대차는 앞으로 나올 아이오닉 모델에도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실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적용한 아이오닉 5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3일(한국시간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아이오닉 5의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