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K바이오 美법인 '이지스', 나스닥 상장추진
전경진 기자
2021.02.15 14:02:34
척추 의료기기 'XYPAN' FDA 승인…종합 의료기기 기업 도약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엘앤케이바이오가 미국 자회사 이지스 스파인을 종합 의료기기 기업으로 육성한 후 나스닥 상장을 추진키로 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계열사의 제품의 판매승인을 받아 제조, 판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뿐 아니라 국내 우수한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공급계약도 잇달아 체결해 사업 확대도 지속적으로 꾀해나갈 예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15일 미국 자회사인 이지스 스파인 (Aegis Spine)이 지난 1월 29일 높이 확장형 추간체고정보형물(높이확장형 케이지)에 대해 'XYPAN'이라는 브랜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미국의 척추 전문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이지스 스파인의 지분 74.3%를 보유하고 있다. 


이지스 스파인은 모회사 엘앤케이바이오의 미국 현지 자회사이면서 동시에 엘앤케이 미국 영업의 총판이다. 지금까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제품을 미국 내에 수입해 병원에 직접 판매하거나 대리점을 통한 간접 판매를 하는 유통업을 영위해 왔다. 


이지스 스파인은 올해 척추 및 관절 관련 모든 제품군에 대해 생산능력 및 유통능력을 갖춘 종합의료기기회사로 탈바꿈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이지스 스파인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기술 라이선싱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빠른 시간 내에 미국의 나스닥(NASDAQ)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로직스 '혁신 성장 리더십 어워드' 수상 外 이연제약, 애스톤사이언스와 pDNA 백신 개발 MOU 外 '5년째 적자늪' L&K바이오, 올해는? 제약·바이오계, 자기주식 처분 '러시'

이지스 스파인은 올해 기술 라이선싱 받은 제품의 품목허가를 모두 종료하고, 미국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인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까지 획득해 제조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FDA 허가받은 제품에 대해 제조원으로서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OEM 생산을 맡을 예정이며, 그 밖의 척추 임플란트 제품은 지금과 마찬가지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로부터 공급받아 유통할 계획이다.


이지스 스파인은 슬관절 전치환술(Total Knee Arthroplasty)에 사용되는 무릎 인공관절(Knee Joint Implant)도 판매하기 위해 한국의 관절 전문업체인 루트락과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미국에서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공 고관절(Artificial Hip Joint)이나 외상 치료기기(Trauma devices) 등에 대해서도 한국의 우수한 품질을 가진 업체를 발굴하는 작업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


척추 임플란트의 시술시 사용되는 골충전재인 DBM(Demineralized Bone Matrix)을 한국의 한스바이오메드로부터 공급받고 있으며, 척추수술시 골유합을 촉진하기 위해 자가골수를 분리 및 농축하는 골수분리키트를 수입하기 위해 시지바이오와도 협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지스 스파인은 척추 임플란트, 인공 슬관절 및 인공 고관절 등 모든 척추 및 관절과 관련된 임플란트 뿐 아니라 척추 및 관절의 외과수술에 사용되는 바이오 제품까지 포함하는 포트폴리오를 올해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