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ENG, 태국서 1400억 플랜트 공사 수주
박지윤 기자
2021.02.15 14:10:10
태국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 계약 체결…올해 첫 해외수주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태국에서 1400억원 규모의 플랜트 공사를 따내면서 올해 해외 수주 첫 포문을 열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 PTT GC(PTT Global Chemical Co., Ltd.)와 1400억원대의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OMP: Olefins 2 Modification Project)'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과 태국 방콕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면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계약식에는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과 이상욱 태국법인장, 콩크라판(Dr. Kongkrapan) PTT GC 사장 등 양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태국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 현장 위치도. <사진제공=삼성엔지니어링>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라용(Rayong)시 맙타풋(Map Ta Phut) 공단 내의 올레핀 플랜트를 개보수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플랜트의 프로필렌(Propylene) 생산량을 증대하기 위해 원료인 프로판(Propane)의 처리량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프로판-프로필렌분리증류탑(C₃Splitter) 등의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기존 시설을 개보수하는 것이다. 완공된 플랜트에서 생산된 프로필렌은 전량 공단 내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생산 플랜트의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삼성은 설계∙조달∙시공(EPC)의 분야를 단독으로 수행하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과 PTT GC와의 파트너십도 더욱 공고해졌다. PTT GC는 국영석유회사 PTT의 자회사로서 태국 정부발주의 석유화학 프로젝트들을 관장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재 올레핀 프로젝트(ORP: Olefins Reconfiguration Project)와 산화프로필렌 프로젝트(PO: Propylene Oxide) 등 2개의 PTT GC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다. 이들 프로젝트를 통해 발주처 신뢰가 이번 연계 수주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고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경험에서 비롯된 기술력과 노하우, 현지 네트워크들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견인할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며 "차별화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도 정해진 공기 안에 완벽하게 수행해서 태국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의 명성을 더욱더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ENG, 러시아 1.4조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삼성ENG, 온실가스 잡고 친환경 사업 박차 삼성ENG, 1Q 당기순익 1015억…전년比 46.1%↑ 삼성ENG, 7400억 사우디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