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성과급 결정..MC사업본부 위로금 100만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16 17:41:07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6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전자 성과급 결정..'사업철수' MC사업본부는 위로금 100만원[이데일리]

LG전자가 지난해분 성과급을 정하고 오는 26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사업철수'가 진행 중인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사업본부는 성과급 없이 격려금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LG전자는 ▲생활가전(H&A)사업본부(키친·리빙 750%, 부품솔루션 610%, 에어솔루션 600%) ▲비즈니스솔루션(BS)본부(350%) ▲홈엔터테인먼트(HE)본부(TV·AV 200%, 홈뷰티 100%) ▲본사 등(240~380%)를 지급할 방침이다.

은성수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연임해도 회사 판단 존중할 것"[주요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의 연임과 관련해 "금융당국이 이렇게 저렇게 (얘기)하는 건 적절치 않기 때문에 그분들(회사) 판단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5대 금융지주 회장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김 회장의 연임에 대해 우려하는 바는 없나'라는 질문에 "회사 이사회와 회추위에서 절차에 따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 한국무역협회 차기 회장 유력[주요언론]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유력한 한국무역협회(이하 무역협회) 차기 회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무역협회는 현재 차기 회장 선임 절차를 진행중이다. 16일 오전에는 주요 회원사 대표로 구성된 회장단이 참석하는 임시 회장단 회의를 통해 차기 회장 선임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임시 회의에서는 LS그룹 구자열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추대하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회장단은 의견수렴을 거쳐 19일 회장단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추대를 완료할 예정이다. 차기 회장은 24일 열리는 무역협회 정기총회에서 의결을 거쳐 공식 선임된다. 구 회장이 무역협회 회장이 되면 15년 만에 민간 기업 출신이 회장을 맡게 된다.


한진칼 3자연합 주주제안 포기[주요언론]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여온 사모펀드 KCGI 등 3자 주주연합이 올해는 평년과 달리 한진칼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제안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은행이 한진칼 지분을 사들인 후 주총 표 대결의 승부 추가 사실상 조 회장 측으로 기울어지자 3자연합이 이대로 경영권 다툼을 끝내려는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업계에선 3자연합이 한진칼 주요 주주가 된 산은과 협력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주주제안을 포기했다고 보고 있다.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우리사주조합 사전청약 100% 초과"

1조4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추진 중인 한화솔루션은 임직원들이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된 신주를 전부 청약한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이 우리사주조합을 대상으로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8일까지 사전 청약을 받은 결과 전체 조합원 청약률이 106%로 집계됐다. 한화솔루션은 지난해 12월 태양광·그린 수소 분야 선제적 투자를 위해 3141만4000주의 유상증자를 추진하면서 자본시장법에 따라 신주 물량의 20%(약 628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했다. 조합원들은 배정받은 신주가 상장된 이후 1년간 팔 수 없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VS본부 물적분할 승인

하나금투, 1300억 규모 美 ESS투자 국내외 셀다운 완료[이데일리]

하나금융투자가 약 1300억 규모 미국 에너지저장시스템(ESS) 투자에 대한 국내외 셀다운(재판매)에 성공했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해외 신재생 에너지 투자에 나선 데 이어 셀다운 물량 전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면서 차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하나금투는 앞서 지난해 5월 북미 신재생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자산관리 회사인 '캐피털 다이너믹스'(Capital Dynamics)가 추진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유틸리티 스케일 100MW/400MW ESS 사업 선순위 대출에 단독 인수자로 참여하면서 국내 증권사 최초로 해외 신재생 에너지 투자에 나선 바 있다.


벤처캐피털 KTB네트워크, 코스닥 상장 재추진[주요언론]

KTB투자증권의 자회사 벤처캐피털 KTB네트워크가 상장을 추진한다. KTB네트워크는 오늘(16일) 이사회를 열고 기업공개 추진을 결의했다. KTB네트워크는 지난 1981년 설립된 운용자산 규모 1조1645억원의 국내 1세대 벤처캐피털이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446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4% 늘었고, 당기순익은 358억원으로 136.4% 급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TB네트워크는 올해 안에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지정 감사인 신청 후 바로 상장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