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닉클로리 "상폐 기업 출신 이사 선임 요구, 부적절"
김민지 기자
2021.02.17 14:37:13
소수주주들 최근 코스닥 상장폐지 기업 출신 권대일·양원석 씨 사내이사로 요구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닉글로리 경영진이 최근 소수 주주들이 정기주총에서 주주제안을 요청한 것과 관련해 "의구심이 큰 부적절한 제안"이란 입장을 17일 밝혔다.


앞서 김기원 씨 외 6명의 소수주주들은 코닉글로리에 오는 3월 개최되는 정기주총에 주주제안서를 제출했다. 소수주주 제안의 핵심은 권대일 씨와 양원석 씨를 사내 등기이사로 선임해 달라는 것이다. 소수주주 7인은 약 95만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지분율 1.87%에 해당한다.


소수주주들이 사내이사로 제안한 양원석 씨는 코스닥 상장기업 바이오빌의 경영관리 팀장을 지낸 이력이 있다. 바이오빌은 경영권 분쟁과 횡령 및 배임 혐의로 상장폐지가 확정돼 현재 회생절차를 밟고 있다. 양원석 씨가 공시 및 재무 팀장으로 있던 코스닥 상장사 액트 역시 지난 2018년도부터 지난해까지 경영권 분쟁 관련 소송이 지속되고 있다.


권대일 씨의 경우 나래이동통신과 드림라인 직장경력이 있다. 나래이동통신은 IMF 시기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다가 2003년 10월 24일 최종 부도처리 됐다. 드림라인은 199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지만 4년 뒤인 2003년 상장이 폐지됐다.

관련기사 more
코닉글로리, 경영권 분쟁 종결 코닉글로리, 주총서 게임사업 목적 추가 코닉글로리 여신전쟁, 日 인기게임 4위 등극 코닉글로리, 中 게임사 '37IE'와 해외 판권계약

소수주주 측은 법무법인 중부를 거쳐 발송한 내용증명에서 "주주제안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상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주총 소집절차 및 결의방법 하자에 따라 주총 결의 취소 사유에 해당된다"는 법리적 의견을 첨부했다.


소수주주들의 주총 참여에는 지난해 11월 임시주총에서 코닉글로리 회사측이 상정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관련 사업목적 추가를 부결시키고, 대신 '바이오 신약개발과 유전체 연구'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라는 요구를 관철시키겠다는 의도가 있다. 코닉글로리는 현재 바이오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으며, 작년 하반기부터 게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코닉글로리 경영진 측은 "상장회사로서 소수주주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야 하겠지만, 이번에 추대한 인물들 모두 상장폐지나 청산기업에 재직했던 인물들"이라며 "향후 본격적인 게임사업으로 시총 1조 기업으로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 적절한 인사인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