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재산 절반이상 기부 外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재산 절반이상 사회 기부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배달의민족' 창업자인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재산 절반이상을 사회에 기부한다.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이 기빙플레지로부터 18일(한국시간) 서약자로 공식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기빙플레지는 지난 2010년 8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회장과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재산 사회환원 약속을 하면서 시작된 자발적 기부 캠페인이다. 여기에 가입하려면 '재산 10억달러(약 1조1000억원) 이상'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에 기부'라는 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국인의 기빙플레지 가입은 김 의장이 처음이다.


◆신세계푸드, 구내식당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 도입




신세계푸드가 코로나19로 침체를 맞고 있는 급식사업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운영 중인 '코엑스 연회장'과 마포구 도화동에서 운영 중인 '일진빌딩 구내식당'등 급식사업장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인근에 위치한 기업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식사 배달에 나섰다. 오는 3월부터 경기도 고양시에서 운영 중인 '킨텍스 연회장'을 비롯해 일반음식업 형태로 운영되는 급식사업장에 '셰프투고'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며 침체된 급식사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웅진식품,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알로에겔 면역젤리' 출시



웅진식품이 스틱 젤리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알로에겔 면역젤리'를 출시한다. '알로에겔 면역젤리'는 식약처 인정 3중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을 가공해 스틱 젤리 타입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수확 후 6시간 이내 1차 가공한 3년산 알로에만을 담았으며 1포(20g)에는 총 다당체 100mg가 함유됐다.


◆롯데지에프알, 신성장 동력으로 신규 브랜드 도입



롯데지에프알이 신규 사업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롯데지에프알은 올해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 샬롯 틸버리와 프랑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까웨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롯데지에프알은 향후 5년간 샬롯 틸버리의 한국 시장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롯데지에프알은 샬롯 틸버리를 올 하반기 백화점 및 면세점의 온/오프라인에서 런칭 계획이며, 5년 내 20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까웨는 1차적으로 오는 4월부터 무신사와 독점적 협력 관계를 통해 온라인에서 최초 공개 예정이며, 본격적 사업 확장은 올 가을부터 시작 될 예정이다.


◆bhc, '창고43' 브랜드로 HMR 시장 진출



bhc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매장에서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출시 시기는 이르면 다음 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bhc는 HMR 사업을 이끌 브랜드로 '창고43'을 확정했으며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 봄 시즌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이슬은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네!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숙취 없는 다음날을 강조, IPTV,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CU,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이달 18일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한다. CU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해 간편식품, 음료, 스낵, 생활용품 등 30여 개 카테고리 600여 개 상품을 제공한다. 증정행사,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은 1만원이며 배달 이용료는 3000원이다.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유통망 전국으로 확대



이디야커피가 캡슐커피 3종의 유통망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한다.대형마트 및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전국 3000개 가맹점으로 유통망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디야 캡슐커피 3종은 이디야커피랩의 대표적인 블렌드 커피 '페르소나 블렌드'와 함께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로 구성됐다.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 출시



오리온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한 봉지 안에 담은 초코볼 타입의 영양 간식 '닥터유 단백질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닥터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존 '영양 설계 과자'에서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하고 올해 제2도약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닥터유 리브랜딩 발표 이후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선보인 닥터유 단백질볼 외에도 연내 음료, 젤리, 초콜릿 등 건강을 강조하는 다양한 닥터유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율, 모바일 농장 게임 '레알팜'과 협업



한율이 모바일 농장경영 게임 '레알팜'과 함께 특별한 달빛유자 게임을 선보인다. 레알팜은 유저들이 농작물을 재배하면 실제 농산물을 배달해주는 게임이다. 한율과 레알팜은 이번 협업을 통해 인기 제품 달빛유자 수면팩을 포함한 달빛유자 라인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풀어냈다는 설명이다. 제품 원료로 사용한 전남 고흥의 유자를 수확하는 일부터 화장품 제조 과정까지 게임 환경에서 그대로 구현했다. 한율은 이번 콜라보 게임 론칭을 기념해 '한율X레알팜 콜라보레이션 달빛유자 수면팩 기획세트'도 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4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