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들휴브레인, 지난해 투자차익 100억원 실현
김민아 기자
2021.02.18 09:40:30
비비비·에이프로젠KIC·아이텍 등 평가이익 확대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우리들휴브레인이 지난해 100억원 넘는 투자수익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지난 2019년 의료용 분석기기 업체 비비비의 75억원 규모 주식 취득을 시작으로 가치종목 발굴에 본격 진입했다"며 "비비비 평가이익만 20억원에 육박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지난 16일 31억원 규모의 비비비 주식을 추가 매입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매출 상승과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긍정적 전망으로 투자수익이 더욱 확대될 것이란 기대로 인해서다.


우리들휴브레인의 투자 행보는 비비비에만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 10월 취득한 에이프로젠 KIC의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평가이익은 투자금 대비 10%가 넘는 30억원에 달한다. 같은 해 11월에 취득한 아이텍(ITEK)의 7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평가이익은 16억원 수준이다.


바이오 기업 에이프로젠 KIC는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유니콘 기업다. 반도체 테스트하우스인 아이텍(ITEK)은 꾸준한 설비투자 확대로 사업의 내실화 및 성장동력 확보 중이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의약품 및 의료기기 공급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사는 스토리지사업이 주요 매출인 '그린벨시스템즈'로 지분 95.3%를 보유하고 있다. 그 외 계열사인 '에일라트투자조합'을 통해 신기술, 가치투자펀드를 결성하는 등 M&A시장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추구하며 유망 투자처 발굴 및 투자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비비, 몽골 행정구역 간 코로나 감염 막는다 우리들휴브레인, 235억 M&A 추진...정형외과 사업 '속도' 우리들휴브레인, 셀트리온 협력사 지분 추가 취득 우리들휴브레인, 상장사 시스웍 사채권 취득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