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썸에이지, '데카론M' 사전예약 임박
김경렬 기자
2021.02.18 11:13:54
세계관 영상 공개...실적·주가 호재 기대감↑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썸에이지가 상반기 기대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데카론M' 사전예약을 조만간 실시한다. 세계관 영상 발표에 이어 빠른 시일내 게임을 출시해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그간 신작 가뭄으로 실적이 악화됐던 썸에이지의 주가에 호재가 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썸에이지는 지난 17일 데카론M의 세계관 영상을 공개했다. 썸에이지 관계자는 "데카론M 사전예약을 가까운 시일 내 실시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공개된 세계관 영상에는 '데카론'의 탄생 배경이 고스란히 담겼다. 트리에스테 대륙에서 벌어진 '그랜드 폴' 사건 속, 외침 세력 '카론'에 대항하는 '데카론'들의 탄생 과정을 그려냈다. 영상은 데카론M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 할 때 송출될 예정이다.


데카론M은 다년간 손실이 계속돼 신작이 절실한 썸에이지가 야심차게 내놓는 기대작이다. 게임은 유비펀스튜디오의 스테디셀러 게임인 '테카론'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당초 출시 계획은 올해 1월이었으나 개발이 지연되면서 일정에 차질을 빚었다.


정재목 썸에이지 이사는 "신작 데카론M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에들어갔다"며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 및 운영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마브렉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TGS 2022 출품 外 썸에이지, 관리종목 리스크 회피할까

한편 썸에이지 주가는 이번 신작 데카론M과 연내 출시될 FPS게임 '크로우즈'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신 상승했다. 지난 16일 장 중 한 때에는 주당 2295원까지 오르며 상한가를 갈아치웠다. 작년 3월 저점(296원) 대비 7.7배 오른 가격이다.


데카론M 세계관 영상. <사진=썸에이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