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업銀, 1.05조 규모 ESG채권 발행
양도웅 기자
2021.02.18 15:10:16
한신평 ESG채권 최고 등급 'SB1' 획득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총 1조5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 ESG채권이란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개선 목적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하는 특수목적채권이다. 

기업은행은 최근 1년 만기 5500억원 규모의 ESG채권과, 3년 만기 50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발행금리는 각각 0.81%, 1.10%이다. 


이번 ESG채권은 지난해 하반기에 한국신용평가(한신평)가 도입한 ESG인증등급제도의 등급 평가를 받아 발행된 채권으로, 최고 등급인 'SB1'을 받았다. 


지금까지 은행권에서 한신평의 ESG인증등급제도로부터 등급 평가를 받아 ESG채권을 발행한 곳은 기업은행이 유일하다. 


기업은행은 이번 ESG채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기업銀, '조건부지분인수계약' 첫 투자 기업銀, 건설업 연체율↑···"규모 작아 영향 미미" 기업銀, 1Q 순익 5920억···분기 사상 최대 기업銀, 부동산 정보서비스 파트너는 '부동산114'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채권 발으로 정책금융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