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여당, 쿠팡發 '차등의결권' 추진..3월 처리 목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18 17:01:19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8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여당, 쿠팡發 '차등의결권' 추진..3월 처리 목표 / 아시아경제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차등의결권'이 국내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차등의결권은 창업주나 경영자가 자신의 주식 1주 당 최대 10개 의결권을 부여받는 권리다. 쿠팡이 미 증시행을 택한 게 한국에 차등의결권이 없어서란 지적이 나오면서 국회에서도 입법 논의가 활발해지게 됐다.


검찰, '라임 사태' 관련 금융감독원 압수수색 / 주요언론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8일 금융감독원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락현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금감원에 수사관들을 보내 라임 펀드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이날 압수수색은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 등의 국내 펀드 불완전 판매와 부실 운영 의혹에 관한 자료를 확보하려고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수사 협조를 위한 자료제출 차원에서 이뤄진 압수수색"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지난해 11월에도 금감원 금융투자검사국을 압수수색해 라임 관련 자료를 제출받은 바 있다. 금융투자검사국은 증권사 검사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다.


서울 올해 첫 분양아파트 '자양 하늘채' 3.3㎡당 2580만원 /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물적분할에 떠는 'K-컴퍼니'? 한컴, 블록체인 금 유통 플랫폼 투자

서울 올해 첫 분양 아파트인 광진구 자양동 '자양 하늘채 베르'(자양아파트 가로주택정비)의 3.3㎡당 일반분양 가격이 2580만원으로 18일 확정됐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전용면적 46·59㎡ 총 165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가운데 전용 46㎡ 5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 46㎡ 일반분양가는 층·동·향별로 4억840만∼5억1720만원 수준이다.


여행업·항공업 등 특별고용지원 기간 연장 가닥 / 국민일보


정부가 여행업·항공업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크게 입은 8개 업종을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최소 6개월 이상 더 지정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이에 따라 특별고용지원업종에 속한 사업장은 상반기까지 최대 90%의 고용유지지원금을 받게 될 전망이다.


LG이노텍, 구미공장 일부 파주 이전 / 이데일리


LG이노텍이 광학솔루션 부문 카메라 모듈(CM) 신규 시설에 5478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가운데, 구미 사업장의 일부 부서를 파주 사업장으로 이전시키고 구미 공장에는 CM파트를 증설하는 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최근 구미 사업장의 광학솔루션 부문 중 LM(Laser Module)과 TM(Transfer Module) 파트 일부를 이르면 내달부터 파주 사업장으로 이전시키고 빈 자리에 CM 파트를 증설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주가 하락 베팅한 개미들, 지난해 5000억 넘게 잃었다 / 서울신문


주가가 떨어지면 돈을 버는 구조의 상장지수펀드(ETF)인 인버스와 '곱버스'(곱하기+인버스)에 투자한 동학개미들이 지난해만 5200억원대의 역대급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인 투자자들은 인버스와 곱버스에 돈을 넣었다가 해마다 꾸준히 손해를 보고 있었다. 이와 달리 기관인 증권사는 같은 상품에 투자해 큰돈을 벌었다. 개인이 주가 하락을 예측해 수익을 낸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확인된 셈이다. 지난해 코덱스 인버스 손실액은 588억원, 곱버스 손실액은 이보다 훨씬 큰 4638억원이었다. 두 상품의 합산 손실액은 5226억원에 달한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 "허리 아프다"…국회 산재청문회 불출석 통보 / 경향신문


오는 22일 국회 산업재해 청문회 증인 출석이 예정돼 있던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지병을 이유로 청문회 출석을 하지 않겠다고 통보했다. 최근 포스코에서 잇따른 산재로 여론 관심이 주목되자 자리를 회피하기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불출석사유서에서 최 회장은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장시간 앉는 것이 불편해 병원 진단을 받은 결과 2주간 안정가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권유로 국회에 증인으로 출석할 수 없게 됐다"며 "장인화 사장이 대신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하는 방안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셧다운' 美오스틴공장에 기술진 급파 / 이데일리


삼성전자가 최근 미국에 불어닥친 한파에 따른 전력 부족 문제로 셧다운된 텍사스 오스틴 반도체 공장에 기술진을 급파한다. 삼성전자오스틴 공장 가동이 중단된 것은 설립 이후 처음으로, 막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빠른 대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국에…" 한글과컴퓨터 임원 87명 가평으로 워크숍 간다 / 주요언론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에 임원 워크숍을 강행해 회사 안팎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 18일 IT업계에 따르면, 한컴그룹 계열사 임원 전원은 19∼20일 경기도 가평의 한 리조트로 워크숍을 간다. 한글과컴퓨터·한컴위드·한컴라이프케어·한컴헬스케어·한컴로보틱스 등 모든 계열사의 이사 이상 임원 87명이 워크숍에 참석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