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북미에 비트코인 ETF 등장···첫날 거래액 1800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19 11:37:22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9일 11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북미 증시에 비트코인 ETF 등장···첫날 거래액 1800억원 [주요언론]

캐나다에서 북미 첫 비트코인 투자용 상장지수펀드(ETF)가 등장한 18일(현지시간) 이 ETF의 하루 거래 규모가 1억6500만달러(약 1826억원)에 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종목 코드명이 BTCC(정식 명칭 Purpose Bitcoin ETF)로 상장된 이 ETF의 첫날 거래액은 캐나다 증시의 다른 일반적인 ETF보다 훨씬 많은 수준이라고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I)의 애널리스트인 제임스 세파트는 말했다.

1월 생산자물가 석달째↑ '농축산물 급등' [주요언론]


1월 생산자물가가 석달 연속 상승했다. 국제유가 상승이 이어진 가운데 조류 인플루엔자(AI)와 한파로 농축산물 공급이 줄면서 물가 상승세가 지속됐다. 단기적으로 물가 상승 흐름에 진입했다는 분석이다. 1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1월 생산자물가지수'에 따르면 1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9% 상승해 3개월 연속 상승했다. 전년동월대비로도 0.8% 상승해 2개월 연속 상승했다.


민간 주도 '자율형 산학연협의체' 떴다 [주요언론]

산업단지의 산학연 협력을 민간 주도로 이끌 '자율형 산학연협의체'가 출범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출범식을 열고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79개 자율형 산학연협의체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산학연협의체는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상호협력, 공동학습, 정보공유, 기술 사업화 등을 위해 산단 기업과 인근 대학, 연구소, 지원기관들이 교류·연계하는 협의체다.  산업부는 올해 산학연협의체들의 R&D 과제 발굴과 사업화에 142억원, 과제 수행에 478억원 등 총 622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비트코인 광풍에 美 가상화폐 관련주도 '껑충' [주요언론]

비트코인 광풍이 불면서 미국의 비트코인 관련주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19일 미국 증권가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이날 5만16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달 초와 비교하면 약 20일 만에 54% 넘게 급등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 미국 기업들도 덩달아 수혜를 받고 있다. 스퀘어와 페이팔이 대표적이다. 스퀘어는 18일(현지시간) 270.85 달러로 마감하며 이달 들어 22% 상승했다. 간편 결제 업체 페이팔 역시 같은 날 290.81 달러로 마감하며 이달 들어 20.2% 올랐다.

관련기사 more
호재로 주목받는 '비트코인 결제', 지속될까

코로나 쇼크 정유업계, 일본 지진·미국 한파 호재로 반등 기대 [주요언론]

최근 일본과 미국을 강타한 지진과 한파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최악의 실적 부진을 기록한 국내 정유업계에 호재가 되고 있다. 올해 들어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정유 업황이 회복세에 접어든 가운데, 일본 지진과 미국 한파가 석유 제품 공급에 차질을 초래해 정제마진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달러대 또는 마이너스를 기록했던 정제마진이 지난 16일 2.1달러로 치솟았다. 정제마진은 휘발유와 경유 등 석유제품 가격에서 원유 가격과 수송·운영 등 비용을 뺀 값이다.


거리두기 강화로 두 달 연속 카드 사용액 감소 [주요언론]

코로나19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두 달 연속 카드 국내 승인액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내수 위축 등으로 실물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19일 기획재정부의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2월호)'을 보면 지난 1월 카드 국내 승인액은 1년 전보다 2.0% 줄었다. 지난해 12월(-3.9%)에 이어 2개월 연속 감소세다. 카드 국내 승인액이 두 달 연속 감소한 것은 코로나19 충격이 시작된 지난해 3월(-4.3%)과 4월(-5.7%)에 이어 처음이다. 이처럼 소비가 위축되면서 지난달 실물경제 불확실성 지속을 언급했던 기재부는 이달에도 같은 기조를 유지했다.


'공매도 보고서' 이항 주가 다시 하락 반전···서학개미 울상 [주요언론]

미국 공매도 투자업체의 표적이 된 중국의 대표 드론 업체 이항(EHang·億航)의 주가가 냉탕과 온탕을 오가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이항홀딩스의 주가는 전날 종가(77.73달러)보다 21.28%(16.54달러) 떨어진 61.19달러에 장을 마쳤다. 앞서 이항은 공매도 투자 업체 울프팩리서치가 부정적인 보고서를 낸 뒤 16일 62.7%나 주가가 폭락했다. 울프팩리서치는 이항이 2019년 쿤샹이라는 기업과 맺은 5000억원 규모 드론 계약이 가짜라고 주장하고, 이항 본사와 공장은 드론 택시를 생산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비조차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폭락 다음 날(17일) 이항이 "울프백리서치 보고서에 수많은 오류가 있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한 뒤 주가는 60%가량 폭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