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우체국, '상생택배' 서비스 오픈 外

◆11번가-우체국, '상생택배' 서비스 오픈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11번가는 발송물량이 적어 택배 계약이 어려운 소상공인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생택배' 서비스를 우체국과 협업을 통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11번가의 '상생택배' 서비스는 초기 판매물량이 적어 비교적 높은 단가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스타트업, 소호셀러 등 소상공인을 위한 것으로 기본물량이 적어도 우체국택배의 합리적인 계약단가를 제공한다. 요금은 무게와 세 변의 합이 각각 ▲1kg·50cm이하(2300원) ▲2kg·60cm이하(2400원) ▲5kg·80cm이하면 2700원으로 책정됐다.


◆SSG닷컴, 라방으로 이마트 '몰리스' 지원




SSG닷컴은 오는 23일 밤 9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이마트 성수점 내 '몰리스' 매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 오프라인 매장인 '몰리스'를 소개하고 간식, 사료 등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몰리스 성수점 마스코트 강아지 자이언트 푸들 '틸슨'이 직접 출연, 간식 '먹방'을 진행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간식, 사료, 유모차, 배변패드 등 반려동물 상품 7종을 소개한다. 몰리스 베스트셀러 상품 위주로 선정해 방송 중에만 특가에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 신규 론칭



탈모 및 두피 샴푸 전문 브랜드 려는 특허 두피 비타민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능성 주성분인 카페인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은 샴푸, 샴푸 부스터, 앰플 트리트먼트, 에센스 토닉 등 4가지로 구성했다. 이 제품들은 22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양유업, '베이비스타그램' 리뉴얼



남양유업은 육아 정보를 담은 자사 공식 채널 '베이비스타그램'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베이비스타그램'은 아기를 위한 남양유업의 모든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이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베이비스타그램' 채널의 리뉴얼을 맞아 아이꼬야 축하 박스 및 케어비 일주일 식단 무료 쿠폰을 경품으로 드리는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28일까지 '베이비스타그램'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 및 댓글란에 채널에 대한 '기대'를 남기면 된다.


◆신세계인터, '스위스 퍼펙션' 사업 본격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인수한 스위스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의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파를 기반으로 한 기업 간 거래(B2B) 위주였던 유통망을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로 확장해 브랜드 볼륨을 키우고 해외에 신규 거점을 마련해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스위스 퍼펙션의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원몰, '동원 신상 FESTA' 특가전 진행



동원F&B은 자사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 '동원 신상 FESTA' 특가전을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원 신상 FESTA'는 최근 출시된 동원F&B의 인기 신제품 70여 종을 25%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고급 자연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파우치죽'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를 비롯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퀴진 크리스피 돈까스', 프리미엄 홍삼정 '천지인 홍삼정 백작' 등 상온식품부터 냉동·냉장식품,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펼쳐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9일 서울시 은평구 일대에서 스칸디아모스 액자(이하 모스 액자) 제작 및 나눔 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복지단체 사단법인 세상아이(세상아이)에서 주관하는 '모스 액자 만들기'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모스 액자 만들기'는 폐기 처분되는 동화책과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완성한 액자를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미니스톱, 봄 맞아 '소문난 잔치국수' 출시



미니스톱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소문난 잔치국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문난 잔치국수'는 어묵볶음, 애호박볶음, 계란지단, 볶음김치를 고명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잔치국수 특유의 깔끔한 뒷맛을 내주는 멸치 육수와 각종 고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百, 업계 첫 '인테리어 리모델링 매장' 선봬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8층에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리바트 미아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매장 규모는 714㎡(216평)로,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의 리빙 브랜드 매장 중 가장 크다. '리바트 미아점'은 현대리바트의 소파와 식탁, 수납장 등 일반 가구부터 주방 가구(리바트 키친), 욕실(리바트 바스) 등은 물론, 조명·홈퍼니싱 소품까지 총망라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윌리엄스 소노마의 홈퍼니싱 스타일링 서비스를 운영해 왔지만, 주방과 욕실, 중문 등 리모델링 전문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미스터피자, 배달 안심 스티커로 주문 위생 강화



미스터피자는 22일부터 제품위생 강화를 위해 배달용 박스에 '안심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음식 위생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소비자의 걱정을 덜고 신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미스터피자 안심 스티커에는 애정을 담아 피자를 배달하는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와 '정직하고 안전하게 배달해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겼다.


◆LF, 美 어반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킨(KEEN)' 국내 공식 유통



LF는 올 봄부터 미국의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킨(KEEN)'을 국내 시장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킨은 2003년 미국 포틀랜드에서 탄생한 슈즈 브랜드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활동성을 겸비한 신발을 제안하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60여개국의 아웃도어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올해 장학사업 확대


하이트진로홀딩스는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올해는 휴·폐업 자영업자의 자녀로 대상을 확대하고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상생경영 및 사회환원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영세 요식업 종사자의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진행해왔다. 2015년부터 7년간 800여명의 장학생에 12억여원을 후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4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