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비대면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FINDA)'가 올해 들어 제휴 금융회사를 2개 더 추가했다. 이에 따라 핀다와 제휴를 맺은 금융회사는 29개로 늘어나게 됐다.
핀다는 올해 애큐온저축은행과 OK저축은행을 추가로 입점시켰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이 핀다를 통해 대출상품을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융회사는 한국씨티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부터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총 29개로 확대됐다.
핀다는 현재 ▲1분 내로 대출 확정 조건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비교대출서비스'와 ▲이자 납기일 알림 서비스 등 대출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나의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핀다에 따르면 핀다를 통해 대출(저축은행으로 한정)을 받은 고객들의 평균 대출금리는 최근 꾸준히 낮아지고 있다. 2020년 10월 15.1%였던 평균 대출금리는 2020년 11월 14.7%, 2020년 12월 14.4%, 2021년 1월 14.4%로 떨어졌다. 평균 대출금리 14.4%는 지난 1월 저축은행 전체 평균 대출금리 16.4%보다 2%p 낮운 수치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다양한 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여기에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2.5%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은 혜택을 계속해서 설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다는 지난달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향후 더 강화된 개인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핀다, 웰컴저축은행 적금상품 입점
핀다 앱서 신용점수 낮을수록 높은 이자받는 '웰뱅 든든적금' 가입 가능
국민은행 등 28개사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핀테크 업체 14곳 포함...3월 신규기업 예비허가 절차 진행
핀다, 115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누적투자금 180억원, 기아·모빌리티펀드·500스타트업 등 참여
샌드박스 지정, 투자유치로 직결
인재 육성 집중하는 한화생명
핀테크산업협회장에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금융규제 샌드박스, 가계대출 늘릴까
연내 드라이브쓰루에서도 환전 가능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9건 추가…우선심사대상 19건중 18건 지정
신한퓨처스랩, 블록체인 접목 핀테크 스타트업 눈에 띄네
[금융권핀테크] ⑥ 블로코, 스트리미, 메디블록 승승장구
신한금융, 핀테크·AI·블록체인 등 스타트업 광폭 지원
[금융권핀테크] ④신한퓨처스랩, 투융자·해외진출 등 사업화 지원 활발
규제 샌드박스 사전 신청 기업은?…은행·송금·결제 핀테크사
금융위 "마이데이터는 정보 주권의 수호자"
박주영 금융데이터정책과장 "금융사, 기득권 아닌 서비스 질로 승부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