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미건설, 여주 삼교 물류센터 건설사업 참여
김진후 기자
2021.02.23 11:08:59
단순 시공 더해 PFV 출자…"물류 펀드 및 언택트 인프라 내다볼 것"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종합 부동산기업 우미건설이 여주 삼교 물류센터 건설사업에 참여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여주 삼교 물류센터는 경기도 여주시 삼교동 459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오는 3월 착공해 202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대지면적 2만9683㎡에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3만9900㎡ 규모로 지어진다.


물류센터 개장 시 경기도 동남부권을 비롯해 강원, 춘천지역까지 이동 가능해 전국 단위 물류 시스템의 주요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여주 삼교 물류센터 조감도. 출처=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작년 10월 완공한 이천 부발 물류센터에 이어 이번에도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프로젝트 파이낸싱 투자기구(PFV) 사업의 시공사로 참여했다. 우미건설은 기획·개발·운영 관리로 이어지는 자산운영관리의 전문성을 확보해 부동산 복합개발 능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비대면 온라인 유통 시장의 성장으로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우미건설은 선제적으로 물류 펀드 투자 확대 및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 등 언택트 비즈니스 인프라 개발 사업에 참여해 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속도 우미건설, '파주운정 우미린 더 퍼스트' 14일 개관 우미건설 컨소, 마곡 명소화부지 우협 선정 건설사를 바라보는 편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