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박철완 상무 "금호리조트 인수 부적절, 견제 필요하다 판단"
정혜인 기자
2021.02.23 20:33:28
주주제안 취지 밝혀…"2025년 시가총액 20조 기업 만들겠다"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3일 20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박철완 금호석유화학 상무가 회사에 주주제안을 전달한 구체적인 취지와 목적에 대해 밝혔다. 아울러 금호석유화학의 금호리조트 인수 결정에 반대한다는 입장도 전달했다. 


박철완 상무는 23일 입장문을 통해 "금호석유화학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염원하는 임원이자, 개인 최대주주로서 주주제안을 요청한 것"이라며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특히 금호석유화학의 금호리조트 인수 결정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금호리조트를 2553억원에 인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박 상무는 "금호석유화학의 금호리조트 인수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이라면서 "금호리조트는 금호석유화학과 어떠한 사업적 연관성을 갖고 있지 않은 곳"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채비율이 400%에 달하는 금호리조트를 높은 가격에 인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이와 같은 부적절한 투자 의사 결정을 견제하기 위해 주주제안에 나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금호석화 "금호리조트, 신성장동력 거듭날 것" 박철완 금호석화 상무, 지분 추가 취득…모친도 합류 박철완, '주주제안' 사이트 열고 맹공 박철완 금호석화 상무, 주주명부 열람 요구

박 상무는 이번 주주제안이 지난 10년간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신중히 내린 결정이라는 입장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과 깊은 토론과 객관적인 검토를 바탕으로 주주제안을 작성했다고도 설명했다. 


박 상무는 "환경∙사회∙거버넌스(ESG)의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금호석유화학이 개선해야 하는 과제와 변화의 방향성을 주주제안에 구체적으로 담았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사업과 시너지 강화하는 미래 성장동력 발굴 ▲거버넌스 개선 및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장기적 관점의 ESG 전략 수립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2025년 시가총액 20조원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