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허태수 GS그룹 회장, 'ESG경영' 본격 드라이브
유범종 기자
2021.02.24 15:11:40
미래 핵심가치 추진할 친환경협의체 출범
(사진=허태수 GS그룹 회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GS그룹이 친환경협의체를 출범했다. 협의체는 향후 허태수 그룹 회장이 미래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친환경 신(新)사업 발굴에 집중할 방침이다.


GS그룹은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허태수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각 계열사 최고환경책임자(Chief Green Officer, 이하 CGO)로 구성한 '친환경협의체'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친환경협의체는 GS그룹의 ESG경영과 친환경 신사업 추진 등에 대한 심의와 의결을 담당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서의 역할을 맡았다. 홍순기 ㈜GS 사장이 협의체 의장을 맡고 각 계열사 최고환경책임자들이 위원으로 참여해 매달 현안을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친환경협의체 산하에는 ▲ESG 분과 ▲안전·보건·환경 분과 ▲친환경 신사업 분과 등 세 개의 분과를 두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GS '맞손'…수소 등 미래 신사업 추진 "ESG채권, 사후검증 더 중요하다" 삼정KPMG "ESG가 기업가치에 직접적 영향" GS25, 자율 분쟁 조정위원회 발족...EGS경영 박차 外

ESG 분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친환경정책 수립과 투명경영 달성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안전·보건·환경 분과는 각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과 폐수, 폐기물 분야 등에 대한 관리와 함께 에너지 절감·효율화 정책 등을 논의한다. 친환경 신사업 분과는 기후변화 대응과 자원 재순환 등에 대한 정책을 수립해나갈 방침이다.


GS그룹 한 관계자는 "새롭게 출범한 친환경협의체를 통해 그룹 ESG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핵심가치인 '친환경을 통한 지속가능경영(Growth through Sustainability)'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