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마스크, 독일 더마 테스트 통과
최고 등급 '엑설런트' 획득…피부 트러블 없는 안전성 입증

[팍스넷뉴스 배지원 기자] 시노펙스가 개발한 '시노텍스 마스크'가 독일 더마테스트사에서 진행한 안전성 임상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시노펙스는 25일 피부전문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독일 더마테스트사는 40년 전통을 가진 기업으로 피부과 전문의사, 알러지 전문의사,생물학자, 식품화학자 등 전문가로 구성돼 제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시노펙스는 '시노텍스 마스크'가 피부자극, 홍염, 알러지 등에 대해 다양한 임상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최근 최종 성적서와 인증로고를 받았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시노텍스 마스크가 최근 중국의 KN95인증 획득, 유럽 FFP2테스트 통과와 더불어 이번에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이 지속적으로 입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일반적인 KF94 마스크에 사용되는 MB필터가 화학제품인데 반해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되는 'ePTFE'는 자연의 돌(형석)에서 추출한 천연추출 소재를 기반으로 첨가물 없이 제작된다. 생체적합성이 높아 인공혈관 등에 사용되는 신소재로 시노펙스가 국산화에 성공했다.


또한 시노텍스 마스크는 유해물질을 300나노급의 기공으로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구조로 기존의 MB필터가 호흡이나 시간 경과에 따라 정전기가 사라지면 효능이 떨어지는 것에 비해, 제품이 훼손되지 않는 한 지속적인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노텍스는 현재 '시노텍스 마스크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6일 8시에 진행되는 5회차에서는 '자연-돌과 흙의 만남' 이라는 주제로 도예가이자 유명 인플런서인 아코핸즈와 함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