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연금, 테슬라株 팔아 수조원 차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25 17:27:13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5일 1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민연금, 테슬라株 팔아 수조원 차익 [아시아경제]

국민연금공단이 테슬라 초기투자자로 수조원대 평가차익을 최근 실현한 것으로 확인됐다. 안효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CIO)은 최근 국민연금의 성공투자로 주목을 받았던 테슬라에 대해 "대규모 수익을 거두고 이익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 새 폭등한 테슬라 주식에 국민연금이 수년 전부터 상당액을 투자하고 대규모 수익 실현까지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직접 투자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수익을 실현했고, 인덱스 투자 등 일부 투자는 아직 미실현 이익이다.

"몸집 줄여야 산다"…알짜 부동산 내다 파는 은행들 [한국경제]

국민은행이 180억원(최저 입찰가 기준) 규모의 점포 등 유휴 부동산 매각에 나섰다. 다른 은행들도 잇따라 폐쇄한 점포와 각종 부동산을 공매로 내놓으며 매각 행렬에 뛰어들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격히 금융의 비대면화가 진행되면서 은행들의 '몸집 줄이기'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에이티넘, 두나무 지분 10만주 DSC에 매각 [이투데이]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티넘은 DSC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DSC세컨더리벤처펀드 제2호와 DSCTech밸류업펀드 2호를 대상으로 각각 7만7566주(0.23%), 2만2434주(0.07%)의 상환전환우선주(우선주 1주당 보통주 1주 전화 가능)를 44억5770만원에 매각했다. 주당 가액은 4만4577원, 두나무 기업가치는 1.5조 원 이상으로 평가됐다. 현재 장외거래 가격이 2조 원 안팎(현재 2월 기준 주당 6만원 이상) 형성되고 있다.


현대카드, 非금융인도 CEO 될 수 있다 [헤럴드경제]

현대카드가 금융업 경력이 없어도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지배구조 내부규범을 수정했다. 이사회가 경영능력을 갖췄다고 결정을 하면, 금융 경력과 무관하게 CEO 직함이 가능하다고 본 것이다. 현대카드는 지배구조 내부규범 43조를 개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해당 조항은 CEO 요건 중 적극적 자격요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쏘나타 판매부진에, 현대차 아산공장 다음달 다시 가동중단 [아시아경제]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아산공장을 다음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휴업하기로 결정했다. 아산공장에서는 그랜저와 쏘나타를 주로 생산하는데 최근 쏘나타 판매 부진으로 인한 재고 조정을 위해 휴업을 결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현대차 아산공장은 작년 연말에도 쏘나타 판매부진으로 일시 휴업한 바 있다. 그랜저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최다 판매 차량으로 이름을 올릴만큼 크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쏘나타는 판매량이 크게 감소한 상황이다.  


HUG 새 사장 선임 연기…이재광 임기 연장 [뉴스웨이]

25일 HUG와 HUG노동조합에 따르면 HUG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달 21일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 후보자 추천을 마쳤다. 그러나 지난달 29일 공운위는 물론 오는 26일 열릴 공운위에도 신임사장 선임안 상정이 불발됐다. 신임 사장 선임 안건 상정이 미뤄지면서 오는 3월 4일로 예정됐던 HUG 주주총회 역시 4월2일로 연기됐다. 이렇게되면 3월 7일로 예정돼 있던 이재광 사장의 임기도 늘어나게 된다. 공공기관 사장은 임기가 끝나더라도 공공기관운영법 28조에 의해 신임 사장이 선정되기 전까지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