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150억 조달…혈액투석기 사업 본격화
5년 만기금리 0%... 동탄사업장 크린룸에 KGMP 생산라인 구축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시노펙스는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표면금리 0%, 5년 만기금리 0%로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고 26일 공시했다. CB 발행 주식수는 361만108주로 주식 총수 대비 4.7%에 달한다. 발행가액은 4155원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금리 0%의 호조건으로 자금조달에 성공한 것은 기관투자자들이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신규 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자금조달 성공에 따라 혈핵투석기기용 필터 모듈사업, 자동차용 연료전지 분리막, 5G 통신용 신소재, 반도체 첨단 생산라인용 10나노급 ePTFE 필터 등 신사업의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노펙스는 올해 혈액투석기 글로벌 기업인 독일 알파플랜과 혈액투석용 필터모듈 생산라인 및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30억원을 지급했다. 생산시설 및 기술도입을 통해 1단계로 매출 2000억원 규모인 연간 200만개의 혈액투석기용 필터모듈 생산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독일 알파플랜은 세계 20여개국에 설비와 필터를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혈액투석 관련 3위 업체인 B.Brown사의 생산라인을 일괄 공급한 레퍼런스를 갖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내 혈액투석기 및 필터모듈 시장 규모는 약 1조3000억원 규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회복을 한 후에도 폐, 신장 기능이 약해지는 후유증으로 인해 혈액투석 환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혈액투석기 및 필터 모듈을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확보되는 자금을 1단계 생산설비인 동탄사업장 크린룸 시설 KGMP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데 투자한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병원이 주관하는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혈액투석기)'기기 국산화 정부 프로젝트에 혈액투석기 필터모듈 개발 기업으로 선정돼 서울대학교 병원과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 첨단공정용 필터 및 인공혈관 등에 사용되는 첨단 신 소재인 ePTFE를 자체기술로 개발하는 데 성공해 '시노텍스' 브랜드로 마스크 제품을 출시했다. 미국 FDA등록, 유럽CE FFP2 테스트 통과, 중국 KN95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했다.


석유민 시노펙스 R&D 센터장은 "멤브레인 필터 및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및 메디컬 필터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첨단 반도체 산업용 필터, 자동차용 연료전지 분리막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