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금융, 2025년까지 뉴딜·혁신금융에 43조 지원
양도웅 기자
2021.03.01 09:00:03
손태승 회장 "한국판 뉴딜 유망 사업 자체 발굴해 중점 지원할 것"
우리은행 본점.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2025년까지 뉴딜 및 혁신금융에 총 43조원을 지원한다. 


우리금융은 지난달 26일 손태승 회장 주관으로 '뉴딜금융지원위원회'를 열어 뉴딜금융과 혁신금융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까지 총 43조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 한 해 동안 뉴딜·혁신 금융에 대출 등 여신으로 8조5000억원, 투자로 8000억원을 지원했다. 총 9조3000억원으로, 이는 당초 계획 대비 140% 초과 달성한 규모라는 게 우리금융의 설명이다. 


우리금융은 2025년까지 생산적 분야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정책보증기관 특별출연으로 1조원의 여신을 집행하는 등 총 40조원 규모의 여신을 추가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룹 계열사들이 참여하는 뉴딜펀드를 조성해 '한국판 뉴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상반기내 원뱅킹서 '우리페이' 선보인다 우리금융, 비은행 계열사 확대 효과 '톡톡' KB금융, 올해 한국판 뉴딜에 3.2조 금융지원 '라임 사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문책경고

지난해 11월 우리금융은 총 2000억원 규모의 '우리글로벌 인프라 뉴딜펀드 1호'를 조성하고 국내 스마트 물류시설과 친환경 인프라시설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우리은행과 우리종합금융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우리금융은 올해 상반기에 그린뉴딜 관련 펀드를 총 1000억원 규모로 새롭게 조성하는 등 2025년까지 한국판 뉴딜에 총 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한국판 뉴딜 관련 유망 사업을 자체 발굴해 중점 지원할 것"이라며 "전 그룹 차원에서 뉴딜·혁신금융을 적극 추진해 그룹 시너지 창출과 ESG 경영 실천의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