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완료 '신사업 본격화'
류석 기자
2021.03.02 08:49:33
350억원 규모 지분 100% 인수…산업용 클린·드라이룸 시공 추진

[딜사이트 류석 기자] 웰바이오텍이 금영이엔지 지분 인수를 완료하고 클린·드라이룸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지난달 26일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금영이엔지 주식 양수도 계약을 완료하고 인수를 최종 마무리했다"며 "100% 자회사가 된 금영이엔지를 통해 반도체, IT업종의 필수 시설인 산업용 클린룸과 2차전지 제조공정의 필수 시설인 드라이룸 설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 웰바이오텍은금영이엔지 주식 5만주(지분 100%)와 경영권 확보를 위해 총 350억원 규모의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었다. 


2007년에 설립된 금영이엔지는 클린룸과 드라이룸 등 공조설비의 설계부터 제작, 시공까지 제공하는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축적된 기술력과 숙련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2차전지, IT, 바이오 등 각종 산업에 적용되는 핵심 시설을 설비·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 전기차 충전기 등 사업 본격화 웰바이오텍, 러시아 코로나 백신 '코비박' 사업합류 웰바이오텍-아이월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사업 협력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청신호'

또 금영이엔지는 의료용 감염방지 음압시설인 바이오 클린룸(BCR)을 다수의 병·의원과 의료기관에 시공하고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따른 반도체 공정시설 수요 증가와 전기차 시대 가시화에 따른 2차전지 공정시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올해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폴란드, 헝가리 등 동유럽 시장과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수주 증가로 회사의 성장이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