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친환경 프로그램 본격 추진 外

◆농심, 백산수 친환경 프로그램 본격 추진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농심이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상반기 중 라벨 없는 백산수를 출시하고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라벨 백산수는 음용 후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없앰으로써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벨 사용량이 줄어들어 자원 절약의 효과도 있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로 연간 약 40 톤의 라벨용 필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PC그룹, '커피앳웍스' 이마빌딩 광화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COFFEE@WORKS)가 광화문에 '이마빌딩 광화문점'을 연다. 광화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이마빌딩 1층에 자리 잡은 커피앳웍스 이마빌딩 광화문점은 조선시대 왕이 타는 말과 수레 등을 관장하던 사복시 터에 자리잡은 이마(利馬)빌딩의 역사에서 착안해 말발굽 형상의 브루잉바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월간 구독서비스 연장


롯데GRS에서 운영하는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월간 구독 서비스를 연장한다. 이달에는 2월보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기간을 이틀 더 늘린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롯데잇츠 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독권은 3월 한달 동안 매장에 방문하여 1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오비맥주, 취약계층 아동에 문구용품과 리너지바 선물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가 새 학기를 맞아 취약계층 아동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500만원 상당의 문구용품과 리너지바를 강남복지재단에 기탁했다. '리너지바'는 오비맥주가 리하베스트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을 통해 선보인 고단백 에너지바다. 리하베스트는 식품 제조과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업사이클해 고부가가치의 환경친화 식품을 만드는 푸드 전문 스타트업이다.


◆티몬 티비온, 파트너 매출 견인… 방송 후 월평균 매출 2.5배↑



티몬 '티비온(TVON)'이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향상을 견인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타임커머스 티몬이 지난해 동안 티비온에 입점했던 파트너사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방송 당월의 매출은 직전 3개월의 월평균 매출보다 3.7배(269%)가량 높았으며, 방송이 나간 후 3개월간의 월평균 매출은 방송 전 동기간 평균보다 2.5배(154%) 이상 증가했다.


◆ 아모레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 포스트' 신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녹차에서 온 유산균 포스트'를 출시한다. '녹차에서 온 유산균 포스트'는 지난해 홈쇼핑과 온라인으로 출시하여 약 1000만포 이상 판매된 아모레퍼시픽의 히트 유산균 제품인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뷰티플러스 코스메틱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맥 등 12개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해 기초부터 색조, 바디 제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한 '뷰티플러스 코스메틱 페어'를 연다. 먼저 지난 해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명품 화장품 대표 품목 10가지를 선정해 '화장품 베스트 아이템 온‧오프 통합전'을 진행한다. 또 온라인 구매 고객들을 위해 롯데온에서는 다양한 단독 행사 및 혜택도 마련했다. 페어 기간은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다.


◆롯데제과, 국내 최초 매운맛 아이스크림 선보여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매운맛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는 할라피뇨 성분이 들어간 주황색의 떡 안에 크림체다치즈 아이스크림을 넣고 또 그 속에 매운맛의 칩과 쿠키 등을 넣어 매운 치즈 떡복이 맛을 구현했다. 쫀득쫀득한 찰떡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매운 맛과 의외로 잘 어울려, 먹으면서도 유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CU, 유튜브 콘텐츠 '을지로 탁사장'과 협업



유튜크 콘텐츠 '을지로 탁사장 CU편'에서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과 김유경 MD가 탁사장의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해 30년 만에 리뉴얼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 받는다. '을지로 탁사장'은 유튜브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에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다.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과 가수 이수민이 출연해 업종 불문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NS홈쇼핑, 패션·뷰티 솔루션 프로그램 '스타일 프로포즈' 첫 방송



NS홈쇼핑이 패션뷰티 전문 방송 '스타일 프로포즈'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방송은 3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0시 50분 110분간 진행된다. 개편 되는 '스타일 프로포즈'에서는 홈쇼핑 패션 뷰티 베테랑 쇼핑호스트인 임소연과 패션 뷰티 아이템과 트렌드를 짚어줄 임하정 쇼핑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스타일 업그레이드 패션뷰티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스타일프로포즈'는 상품외에도 소비자의 스타일링 고민을 같이 나누고 해결해 주는 신개념 방송으로 진행된다.


◆BBQ, 김선희 상무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 DX팀(Digital Transformation) 소속 김선희 상무가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상무는 지난 3년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의 '한이음 ICT'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국대학교 산학연계프로젝트' 등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고 국가의 정보통신산업과 신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달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페스티벌'이 누적 조회수 1000만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가 주관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징동닷컴'과 협업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의 관광 명소와 면세점 인기 브랜드를 중국 현지에 소개하는 형태로 열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