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重그룹, 사우디 아람코와 '수소프로젝트' 가동
유범종 기자
2021.03.03 11:45:23
친환경 에너지 선도기업 발판 마련
(사진=현대중공업지주가 사우디 아람코와 수소 및 암모니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왼쪽), 아흐마드 알 사디 아람코 부사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와 손잡고 '수소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현대중공업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중공업지주는 3일 사우디 아람코와 수소와 암모니아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수소와 암모니아 등을 활용한 협력모델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먼저 현대오일뱅크는 사우디 아람코로부터 LPG를 수입해 블루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다. 생산된 블루수소는 탈황설비에 활용하거나 차량과 발전용 연료로 판매한다. 현대오일뱅크는 2040년까지 300개의 수소 충전소를 구축해 수소 판매를 위한 공급망을 갖출 계획이다.


양사는 친환경 연료인 암모니아를 활용한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사우디 아람코로부터 블루 암모니아를 제공받아 2024년까지 설립 예정인 LNG보일러의 연료로 일부 활용할 계획이다. 암모니아를 발전소 연료로 활용하게 되면 이산화탄소(CO2)가 확연히 줄어드는 친환경 공정이 가능해진다.

관련기사 more
한국조선해양, 8500억 해양설비 수주 현대중공업지주, 역대 최대 분기이익 달성 현대重그룹, 9개 계열사에 ESG위원회 설치 현대重그룹, 2030 수소사업 로드맵 나왔다

조선사업에서의 협력도 강화한다. 한국조선해양과 아람코는 세계 조선사 중 최초로 LPG와 이산화탄소(CO2)를 동시에 실어 나를 수 있는 선종과 암모니아 운반 및 추진선에 대한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친환경 수소와 암모니아사업이 본격화될 경우 선박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협약은 '수소 드림(Dream)'을 꿈꾸는 양사가 협력해 내딛는 첫 걸음이다"라며 "현대중공업그룹은 사우디 아람코와 함께 수소, 암모니아 등을 활용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친환경 에너지 선도그룹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