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그룹, 서린빌딩·주유소 담은 리츠 상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03 17:38:34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3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그룹, 서린빌딩·주유소 담은 리츠 상장한다 [마켓인사이트]

SK그룹이 본사 사옥인 서린빌딩과 SK에너지가 보유한 주유소를 담은 리츠를 상장한다. 국내 상장 리츠 사상 최대 공모규모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리츠주의 부진이 장기간 이어지는 상황에서 SK 리츠가 증시 연착륙에 성공할 지도 관심사로 꼽힌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최근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리츠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영업에 대한 본인가를 받는 대로 증시 입성 준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올해 안에 기업공개(IPO)를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그룹은 지난해 말 국토부로부터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예비인가를 받은 뒤 곧바로 리츠 영업인가를 신청했다.

中 법인 매각" LED 접는 LG이노텍 [헤럴드경제]

LG이노텍은 LED 사업 철수와 생산라인 조정작업의 일환으로 중국 후이저우 법인 매각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이미 생산 및 영업활동을 중단했고, 올해 중 중국 내 공장 등 부동산과 기계설비 등 자산 매각, 중국 정부 인허가 절차와 현지 고용인력 이슈 등이 맞물려 매각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EY한영, 전략 컨설팅 특화 조직 출범 [더벨]

EY한영은 전략·재무자문본부 내 EY-파르테논 조직을 신설해 출범했다고 밝혔다. EY한영은 "코로나19로 인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와 경영 전략의 근본적인 재구상이 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떠올랐다는 판단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 3000억원에 인수한 리튬호수 가치 '35조원'으로 [주요언론]

포스코에 따르면 중국 탄산 리튬의 현물가는 지난해 7월 톤당 5000달러에서 지난달 톤당 1만1000달러로 올랐다.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소재인 리튬 가격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포스코는 이에 옴브레 무에르토 리튬 염호의 가치도 35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포스코가 호주 갤럭시리소시스로부터 2018년 8월 2억8000만 달러(당시 3119억원)에 인수했던 것과 비교해 100배 가까이 가치가 오른 것이다.


금감원 무시한 KB증권…라임펀드 사기 판결 나와도 "계약취소 불가" [조선비즈]

KB증권이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권고한 라임펀드 피해자 배상 관련 분쟁조정안을 수락하겠다는 입장을 대외적으로 밝혔지만, 막상 배상 절차에 착수하자 이와 상반되는 내부 문건을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금감원은 투자자가 KB증권으로부터 불완전판매에 대한 배상을 받더라도 추후 재판 결과에 따라 계약 취소를 추가적으로 청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현재 검찰이 KB증권의 라임펀드 판매 사기 의혹을 수사 중이어서, 의혹이 입증되면 투자자가 계약을 무효화하고 투자금을 전액 반환받을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KB증권은 불완전판매 배상을 받으면 계약 취소 청구는 불가능하다고 투자자에게 안내하라는 내부 문건을 만들었다.

관련기사 more
자산 2조원 규모 SK리츠, 연내 상장 추진 하나투어, 티마크호텔 명동 950억에 매각

'C-쇼크' 하나투어, 희망퇴직 이어 '복직 보장없는' 안식년 시행 [머니투데이]

창립 이래 최대 위기에 봉착한 국내 대표 여행사 하나투어가 희망퇴직에 이어 특별 안식년 제도를 시행한다. 코로나19(COVID-19)에 따른 '여행 보릿고개' 장기화로 매출 '제로(0)'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고용을 지키며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고육책이란 판단이다. 그러나 일부 직원들 사이에선 복직에 대한 보장이 없는 무급휴직이나 다름 없는 사실상 2차 구조조정이란 불만을 내비치고 있어 갈등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삼성, '美 공장 유력' 오스틴 외 애리조나 2곳·뉴욕 1곳 추가 검토 [아시아경제]

삼성전자 가 미국 반도체 공장 신증설을 위한 최적의 입지를 물색 중인 가운데 애리조나의 2개 지역과 뉴욕의 1개 지역을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이 추가로 공개됐다. 가장 유력한 텍사스 오스틴과 세제 혜택을 놓고 협상을 벌이고 있는 과정에서 공개된 것으로 삼성전자 가 미국의 부지 4곳을 놓고 현지 정부와 투자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