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 대박' 꿈꾸는 2030…가상화폐 거래액, 코스피 40% 넘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05 08:30:30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인 대박' 꿈꾸는 2030… 가상화폐 거래액, 코스피 40% 넘어 [동아일보]

4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에서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 25일까지 가상화폐 거래대금은 총 445조221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한 해 거래대금(356조2056억원)을 훌쩍 넘겼다. 4대 거래소의 투자자 통계가 집계된 것은 처음이다.


文대통령 격노한 땅투기…3기신도시·과천·안산 샅샅이 뒤진다 [머니투데이]


정부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투기 의혹과 관련해 3기 신도시는 물론 과천, 안산장상지구 등 100만㎡ 이상 택지지구에 대해서도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그 가족을 대상으로 투기행위 조사에 나선다. 정부는 4일 국무총리실 직속으로 '관계기관 합동조사단'을 구성에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개인적인 일탈인지 뿌리깊은 부패구조인지를 규명해 발본색원하라"고 지시했다.


신세계, 제주소주 사업 접는다 [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신세계그룹이 제주소주 사업을 접는다. 신세계그룹은 4일 "제주소주 사업을 철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세계그룹이 2016년 189억원을 들여 인수한 제주소주는 5년 만에 문을 닫게 됐다. 신세계그룹은 인수비용을 포함해 그동안 총 759억원을 제주소주에 투입했지만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국채 금리 상승 견딜 만하다" 연준 의장 발언에 미 증시 '와르르' [조선일보]


최근 국채 금리 급등으로 인한 시장 불안에 아직은 개입할 계획이 없다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의 발언이 4일 미국 증시에 찬물을 끼얹었다. 이날 파월 의장은 월스트리트저널이 개최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올해 초 연 1% 수준에서 최근 1.6%선까지 올랐던 국채 금리에 대해 아직 연준이 개입할 수준은 아니라고 밝혔다.


LH 사장에 김세용 내정… "다주택 전력자가 땅투기 수습?" 논란 [국민일보]


공석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에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이 내정됐다. 김 내정자는 '변창흠 라인'으로 분류되는 데다 SH 사장 재직 당시 '3주택자'였던 사실이 알려져 LH 땅투기 사태를 수습하기 위한 적임자인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는 지난달 말 회의를 열고 LH 신임 사장건을 의결했다. 공운위는 LH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올린 3명의 후보 가운데 김 사장을 후임으로 확정한 뒤 검증작업을 벌이고 있다.


환경부, 환경파괴 논란 '문산~도라산 고속道' 사실상 승인 [조선일보]


정부가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 논란에 휩싸인 '문산~도라산 고속도로' 사업을 밀어붙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의중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이 과정에서 환경부도 주민과 환경단체 반대를 뒤로하고 사실상 사업을 승인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