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현장 적용 外

◆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성공적으로 현장 적용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NS홈쇼핑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다회용 수송 포장재를 활용한 물류 및 배송 과정에 대한 협의와 테스트를 거쳐, 지난 2월 24일 방송한 '팽현숙 숙대국'을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시범지역인 수원시 권선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 적용은 방송 다음 날인 25일에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고, 이후 다회용 배송 박스가 수거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됐다. NS홈쇼핑은 환경부가 시범사업의 성과 평가와 보완점 검토 등을 통해 다회용 포장재 적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방침이다.


◆'팔도비빔면' 새 얼굴에 '정우성'…한정판 '비빔면8g+' 출시


팔도가 배우 정우성을 '팔도비빔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TV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원조 비빔면'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팔도는 배우 정우성 선정 배경으로,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 온 정우성의 이미지가 꾸준한 품질혁신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비빔면의 아이덴티티에 부합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팔도는 매년 소비자 입맛에 맞춰 비빔면 맛 조정을 실시하고 있다. 팔도는 광고와 함께 '팔도비빔면 8g+'를 선보였다.



◆휠라, 스포츠 앰배서더 4인방과 함께 '나의 스포츠' 캠페인 공개


휠라가 스포츠 앰배서더 4인방(윤성빈‧박건우‧박상영‧정의경)과 함께한 '나의 스포츠' 캠페인을 공개한다. 휠라 공식 스포츠 앰배서더이자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스타인 윤성빈(스켈레톤), 박건우(야구, 두산베어스), 박상영(펜싱), 정의경(핸드볼) 선수가 말하는 '나의 스포츠'란 무엇인지 전해 듣고, 또 스포츠를 향한 이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메시지 영상, 이미지를 제작해 공개한다.


◆bhc치킨, BSR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천' 이벤트


bhc치킨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BSR(bhc+CSR)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을 맞이해 고객이 직접 추천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본인이 직접 경험했던 봉사활동을 추천하거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소개하는 등 추천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동원몰, 7일 '참치데이' 맞아 동원참치 할인 행사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3월7일 참치데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매년 3월 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고단백 저지방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영유아 식습관 형성 위한 MOU' 체결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와 영유아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지원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머스와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가 인적자원 및 정보를 교류하여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발달 도모에 적극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3시간 내 배송 강화


올리브영이 오는 8일까지 '올영세일'을 열고, 이 기간 동안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 대표 상품의 '오늘드림' 배송을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올영세일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투페이스드 ▲랩시리즈 등 7개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표 상품 8개를 선별해 서울 전 지역에서 3시간 내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환아 응원 '하트밀 박스' 전달


매일유업이 페닐케톤뇨증(PKU) 환아를 대상으로 하트밀 박스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하트밀 박스는 지난해 매일유업이 진행한 하트밀 캠페인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하트밀 박스는 PKU환아를 위한 의류, 가정용 난방텐트, 타이벡 친환경 장바구니와 PKU환아도 먹을 수 있는 매일유업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하트밀 캠페인은 국내 인구 5만 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 질환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유업, 초보 부모를 위한 '신생아 케어법' 랜선 강의


남양유업이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육아가 낯설고 서툰 초보 부모들을 위한 '신생아 케어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산모, 신생아 관리사인 박길자 관리사가 출연하여 신생아 목욕법, 기저귀 갈이, 소독 등 신생아 케어법을 강의한다. 특히 이번 강의는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 초보 부모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육아 노하우 등을 알려줄 예정으로, 강의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진행이 될 예정이다.


◆대상, 당뇨환자용 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프로' 선봬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당뇨 환자용 균형 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론칭한다. 오는 7일 GS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다. 제품은 체중 및 식이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것으로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MPB식단을 적용했다. MPB식단은 당뇨환자를 위한 독자적인 영양설계 레시피를 뜻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그룹의 건강식품 계열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