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라팜 "구강유산균 판매량 260% 증가"
최홍기 기자
2021.03.08 15:05:35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른 입냄새·구강 건강 관심 증가 효과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은 지난해 구강유산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26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오라팜 측은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한 구강유산균, 구강청결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구강 자정능력을 높이면서 입 냄새도 없애는 구강유산균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강유산균은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돼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 30여 개국 100여 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도입 단계로 2018년 오라팜에 의해 생산 판매되기 시작했다. 오라팜의 유산균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는 구강이 건강한 한국 어린이에서 선별 추출한 원균 oraCMU, oraCMS1을 사용하고 있다. 구강유산균의 기술력을 나타내는 구강 정착력, 유해균 억제력 등이 해외 구강유산균 보다 우수하다는 입장이다.


김종태 오라팜 휴먼헬스 사업부장은 "입 냄새는 불결한 구강 상태와 유해균이 주원인이다. 정확한 칫솔질을 통해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구강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과 유해균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유산균은 입속 세균을 모두 씻어내는 구강 청결제와 달리 입속 건강에 필요한 세균, 유익균을 공급, 유해균을 억제해 입 냄새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충치, 치주질환 등의 원인균도 억제하면서 구강 질병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구강유산균 시장 급성장 왜 "구강유산균, 구강 관련 삶의 질에 영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