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아이월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사업 협력
류석 기자
2021.03.08 15:10:18
자회사 나이스팜 유통망 활용해 판매

[딜사이트 류석 기자] 웰바이오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임상을 준비 중인 '아이월드제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2006년에 설립된 아이월드제약은 천연물·일반의약품 개발·유통 회사다.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을 보유 중이고 전국 7000여개 약국에 의약품을 직접 공급하고 있다.


아이월드제약은 최근 정부 출원기관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물질 'KIOM-C'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임상을 준비 중이다. 'KIOM-C'는 천연물 기반 신약 후보물질로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치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KIOM-C'는 안정성 평가에서 독성실험을 통과했고 이르면 내달 중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2상을 신청할 예정이다.


웰바이오텍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월드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의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자회사인 나이스팜이 보유 중인 약국과 병원 유통망을 활용할 계획이다. 나이스팜은 전국 4000여개 거래처와 100여곳의 딜러망, 30여개 직영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위탁 생산·유통회사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 전기차 충전기 등 사업 본격화 웰바이오텍, 코로나키트 3대 편의점서 판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 "사회적 이슈, 새로운 사업기회" 웰바이오텍, GS25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판다

또 웰바이오텍의 자회사 금영이엔지는 'KIOM-C' 생산시설의 신설·증축시 크린룸 관련 설비의 시공을 담당하기로 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향후 아이월드제약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사업을 적극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