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 최초 전용 전기차 'EV6' 티저 공개
권준상 기자
2021.03.09 08:59:06
'E-GMP'기반 첫 번째 모델…'EV+숫자' 구성 새 차명 체계도 마련
'EV6' 티저.(사진=기아)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기아(기아자동차)가 9일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EV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기아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 중 첫 모델이다. 기아는 2026년까지 7개의 새로운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 전동화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EV6의 전면 주간 주행등(DRL)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전자 픽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했다. 측면은 예리하게 다듬어진 라인이 특징으로 차량을 한층 풍부하면서도 날렵하게 느껴지게 한다. 후면부에 위치한 리어 발광다이오드(LED) 클러스터는 EV6만의 차별화된 요소로, 조명의 역할 뿐만 아니라 빛을 매개체로 독특한 패턴을 형상화한다.


카림 하비브(Karim Habib)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EV6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시간적인 여유와 영감을 주는 공간"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기아, 'EV6' 특화 체험공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개장 기아 'EV6', 국내 사전예약 첫날 2만1016대 기록 기아, 첫 전용전기차 'EV6' 출격…"연 10만대 판매" 베일 벗은 기아 'EV6'

기아는 EV6의 티저 공개와 함께 'EV+숫자'로 구성되는 전용 전기차의 새로운 차명 체계도 공개했다. 전기차를 의미하는 EV와 함께 구성되는 숫자는 전용 전기차 라인업 내에서의 위치와 역할을 나타낸다. 


기아는 신규 전용 전기차 차명 체계로 EV 차명의 인지도와 친숙성을 제고하고, 세계 시장에서 동일한 차명을 적용해 일관성까지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기아는 이달 말 온라인으로 EV6의 세계 최초공개 행사(월드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상품성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EV6' 티저.(사진=기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