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ESG경영 전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3.09 09:30:05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ESG 경영 전념한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이 대표이사를 맡지 않고 ESG경영에 전념키로 했다. 삼양식품은 오는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회를 재정비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사회 산하에는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신설된다. ESG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한 지속가능경영전략을 수립·평가하는 ESG 전담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위원장은 김정수 총괄사장이 맡을 예정이다. 김 총괄사장은 대표이사를 맡지 않고 ESG 위원장으로서 ESG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GS샵 "모든 영업시스템 클라우드로 이전"


관련기사 more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 주주와 상생 가능할까 삼양식품, 해외사업 훈풍에 사상 최대실적 삼양식품 사또밥, '친환경 패키지' 입는다 삼양식품 "이사회 감시기능·주주가치 제고 할 것"

GS샵이 서버, 네트워크 등 영업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디지털 전환(DT)에 속도를 낸다. GS샵은 온라인 쇼핑몰(모바일/PC) IT 시스템 이전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방송, 주문 시스템 등 영업활동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할 예정이다. GS샵은 더욱 다양해지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전격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향후 GS리테일과 합병 시 통합 시스템이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할 때 클라우드 환경하에서 더욱 빠르고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주류 캐릭터샵 광주점 오픈



하이트진로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순회 네 번째 지점인 '광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광주 두껍상회는 오는 15일 문을 열어 4월 30일까지 광주 최고의 명소로 자리잡은 동리단길(광주 동구 동명동)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광주 두껍상회에서는 '참이슬 백팩', '핑크 두꺼비 피규어' 등 하이트진로의 대표 인기 굿즈 총 90여종을 판매할 뿐 아니라, 소맥 자격증 발급, SNS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있다.


◆오뚜기, 온라인 전용 제품 '가뿐한끼' 2종 출시



오뚜기가 신제품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을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라인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오는 14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위크' 행사를 통해 출시 기념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하나은행과 가맹점주위한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은 하나은행과 함께 CU 가맹점주들을 돕기 위한 상생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은 '코로나19 극복 상생 금융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CU 전용 '모바일 브랜치' 운영 ▲신용보증재단 대출 대행서비스 제공 ▲상생협력펀드 운용 ▲상호 공동 마케팅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이 핵심 내용이다. CU 서울, 경기지역 가맹점주는 별도 웹페이지 CU 전용 '모바일 브랜치'를 활용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하나은행의 모든 금융 업무의 처리 및 상담이 가능해진다.


◆배민 "배달앱 최초 쇼핑라이브 공식 오픈"



배달의민족이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공식 론칭했다. 소비자들은 배민 앱내에 새로 생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통해, 유명인사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방송을 실시간이나 VOD로 언제든 만날 수 있다. 관련 상품 주문도 할 수 있다. 사측은 향후 배민쇼핑라이브를 배민 고객들에 특화된 콘텐츠와 상품구성으로 차별화할 전략이다.


◆롯데홈쇼핑, RMR 프로그램 '테이스티'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새로운 방식의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Tasty:맛)'를 신규 론칭한다. 코로나19이후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RMR(레스토랑 간편식)의 수요가 확산되면서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현역 유명 셰프들과 협업해 그들이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한 음식을 직접 조리해 손님을 응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워홈,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 출시



아워홈은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 '수타식 짜장면'과 '시그니처 한우생면전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은 수타식 생면과 큼지막한 건더기, 아워홈의 비법으로 맛을 낸 육수, 소스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아워홈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을 비롯해 오픈마켓, 할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선봬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W아카데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W아카데미는 790㎡(239평) 규모, 5개 층 단독 건물 전체를 소상공인에 개방한다. W아카데미는 '셀러가 성장하는 판매스쿨'을 목표로 판매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밖에 1대 1 매칭 컨설턴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PD 등이 상주해 방문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도 돕는다.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 ESG추진위원회 출범



남양유업이 이광범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생산, 마케팅, 홍보 등 총 10개 팀의 인원들로 구성한 ESG 추진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ESG 추진 위원회는 앞으로 '친환경 Green 경영' 추진과 함께 아동 및 산모를 비롯해 취약계층들을 위한 기존 사회 공헌 활동들을 강화할 방침이다. 남양유업은 친환경 용기 사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25년까지 플라스틱 배출량을 20% 이상 감축할 계획이다.


◆한샘, 3D 리얼뷰어 서비스 도입



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로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3D 리얼뷰어(Real Viewer)'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해당 서비스로 고품질 3D로 구현된 가구를 상하좌우 360도 회전하고 색상을 바꿔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한샘은 현재 소파 20종을 대상으로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까지 식탁, 서재, 침대, 옷장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가구 3D 스캐닝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마련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