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지놈앤컴퍼니, 머크∙화이자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민승기 기자
2021.03.09 13:33:49
면역항암제 바벤시오 무상공급…마이크로바이옴과 병용 임상2상 추진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지놈앤컴퍼니가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독일머크∙화이자와 두번째 공동개발 계약(CTCSA)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2019년 12월 독일머크∙화이자와 항암제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약 1년만의 성과다.


이번에 진행되는 임상2상 시험(Study201)은 기존 면역항암제가 잘 듣지 않는 위선암 및 위식도접합부암에 대해 마이크로바이옴 항암제(GEN-001)와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의 병용투약 효능을 확인하는 것이 목표다. 


임상은 현재 진행중인 임상1상 종료시점에 맞춰 국내 유수 연구 협업 병원 6곳 이상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당 임상은 지놈앤컴퍼니가 임상시험의 전 과정을 총괄하며 독일머크∙화이자는 임상시험 물질 공급 및 임상시험 운영에 대한 자문 제공 등 임상시험에 대해 전반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독일머크∙화이자와의 두 번째 공동연구개발은 첫 번째 공동연구개발을 시작한지 만 1년만의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임상1상에서는 백인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을 대상으로 비소세포폐암, 두경부암, 요로상피암을 포함한 여러 고형암을 진행했다면 임상2상은 한국인 호발암종인 위암에서의 추가 임상을 통해 아시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놈앤컴퍼니·젬백스·압타바이오, 특허권 취득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CDMO 사업 진출 지놈앤컴퍼니 "건강한 사람 위한 항암제 개발할 것"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지원책 수혜 받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