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칠성, 소주 '처음처럼' 라인업 재정비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3.12 09:44:46

◆롯데칠성음료, 소주 '처음처럼' 라인업 재정비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 '처음처럼' 메인제품을 리뉴얼 한데 이어 '처음처럼 순한'과 '진한처럼'의 제품명을 변경하고 알코올 도수와 라벨 디자인을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처음처럼'의 라인업을 재정비한 것으로 기존 '처음처럼'의 라인업 중 '처음처럼 순한'은 '처음처럼 순'으로 바꾸고 알코올 도수도 16도로 16.5도에서 0.5도 낮췄다. '진한처럼'은 '처음처럼 진'으로 바꾸고, 고도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알코올 도수 20도를 유지키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음료, 수익 개선 전사 역량 집중 오비맥주, 카스 '밀고' 한맥 '당기고' 투명병 갈아입은 오비 '카스'…"제품 변질 우려 없다"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나노박막차단 기술을 접목해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화장품 포장용 튜브를 대체하면서도, 국내 최초로 장기간 유통할 수 있는 종이 용기를 개발했다. 국내 기술로 완성한 친환경 종이 튜브는 현재 대량생산 시스템까지 완비했다. 올해 상반기에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 제품의 플라스틱 튜브를 대신해 적용·출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지난해 테라 판매량 105% 증가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맥주 부문 전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특히 테라 판매량이 105%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류 시장 자체가 크게 위축됐지만, 하이트진로는 가정 시장 23% 이상 등 전반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는 입장이다. 이중 테라는 유흥 시장에서 78%, 가정 시장은 120% 이상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CJ대한통운, 장애인 일자리 확대 위한 4자 업무협약



CJ대한통운이 민·관 상호 협력을 통해 장애학생 물류산업 일자리 확대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1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광역시교육청', '㈜에스엘로지스틱스'와 함께 '장애학생 물류산업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물류산업 내 지속가능한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 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인천 지역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물류산업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직업 훈련 시스템을 조성하고 나아가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골자다.


◆현대百, 신진작가 전시 공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6월 말까지 문화예술 스타트업 '오픈월'과 손잡고 자체 에이지리스 여성의류 편집숍 '코너스(CORNERS)'에 신진 작가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오픈월'은 특정 공간의 비어있는 벽을 임대받아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체다.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미아점·목동점·판교점·킨텍스점에 위치한 '코너스' 매장 내에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각각 매장별로 신진 작가 1~2명(총 5명)의 작품을 5~10점씩 선보인다.


◆남양유업 케어비 1주년 기념 이벤트



남양유업의 배달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1주년을 맞아 첫돌 축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케어비 첫돌맞이 덕담 이벤트를 통해 축하 댓글을 남긴 전원에게 케어비 몰 포인트 제공 및 추첨을 통한 40만 원 상당의 맞춤 돌잡이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전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케어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케어비 런칭일과 같은 20년 3월 25일에 태어난 아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전자 분석 검사 키트' 무료 증정과 3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G마켓 글로벌샵, 라이브방송서 K-뷰티 상품 선봬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1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의 첫 라이브방송을 통해 K-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프로듀스101 출신의 배우 이세온(윤용빈)과 K팝 아이돌 그룹 '비오브유(B.O.Y)' 멤버 김국헌이 직접 출연한다.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K-디저트 '크로플(크로와상+와플) 만들기'를 비롯해 K-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 등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2050년까지 전 사업 내 탄소중립 실현"


BAT코리아는 BAT그룹의 2020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하며 환경분야에 강화된 핵심 목표를 발표했다. BAT 그룹은 이번 발표를 통해 배출가스 저감 범위를 전체 사업 분야로 확장해 2050년까지 전 사업 내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파트너 협업을 기후 변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담배 농가에도 탄소 발생 저감 농법을 장려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신라호텔, 레고와 손잡고 '키덜트' 패키지 선봬



서울신라호텔이 레고(LEGO)와 손잡고 키덜트 고객 유치에 나선다. 서울신라호텔과 레고코리아가 협업한 '마이 리틀 부케 위드 레고'는 레고가 지난 1월 '키덜트'고객을 위해 선보인 꽃다발 세트를 객실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패키지다. '봄·키덜트·플랜테리어·집콕놀이' 등 최신 문화 트렌드가 두루 반영된 상품이다. '마이 리틀 부케 위드 레고'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1박 기준 △레고 꽃다발 세트 1개 △객실 내 레드 와인 1병 및 와인백 1개 △식음 5만원 이용 혜택(투숙 기간 중 사용)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 혜택으로 구성되며, 오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상,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대상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과 손잡고 1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안주HMR 제품인 청정원의 '안주야(夜)'를 다양한 전통주와 함께 파격 조건에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안주야(夜) 튀김안주 홈펍스타일' ▲무뼈닭발튀김 ▲닭껍질튀김 ▲닭근위튀김 ▲황태튀김 ▲쭈꾸미튀김 등 5종을 비롯해 '안주야(夜) 논현동포차스타일' ▲직화무뼈닭발 ▲직화불막창 ▲직화곱창 ▲매운곱창볶음 ▲매운껍데기 ▲마늘근위 등 11종까지 총 16종의 제품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CJ프레시웨이, 단체 급식 관련 온라인 위생교육 진행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3일 위생안전 B등급 점포에 소속된 전문직 약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맞춤 위생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등급 점포 교육은 서울 상암동 본사에 위치한 '스튜디오 프레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 위생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수칙 하에 온라인 교육과 5인 미만 지역별 거점교육, 현장 1:1 교육 등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실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