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구글 자율주행차 웨이모 개발 참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5 08:37:02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5일 08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구글 자율주행차 웨이모 '두뇌' 개발한다[전자신문]

삼성전자가 최근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에 들어갈 차세대 자율주행차용 칩 설계 과제를 수주했다. 라이다와 레이더 등 자율차에 탑재된 각종 센서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연산하거나 구글 데이터센터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하면서 모든 기능을 컨트롤하는 칩을 설계한다. PC의 중앙처리장치(CPU),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처럼 자율차의 '두뇌' 역할을 하는 핵심 칩인 셈이다.

LG, SK 美조지아주 배터리 공장 인수 참여 가능성[동아일보]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0일 김종현 사장 명의로 라파엘 워녹 조지아주 상원 의원에게 편지를 보내 미국 조지아주에 직접 배터리 공장을 세우거나, 조지아주의 SK이노베이션 공장 인수에 참여하는 등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배터리 업계에선 대통령 거부권 행사 마감일인 4월 11일까지 양측의 총력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권, 윤석헌 흔드는 이유…"연임 가능성 높아서"[데일리안]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임기 한 달 반을 남겨두고 안팎에서 거센 저항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이 사모펀드 사태와 관련한 금감원의 최고경영자(CEO) 중징계 방침에 공개 반발한 것이 대표적이다. 금감원 내부에선 노조의 연임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외부에선 사모펀드 사태 책임론과 함께 후임 하마평이 나오고 있다. 윤 원장의 연임 가능성을 그만큼 높게 보고 견제성 '힘빼기'를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수소'에 꽂힌 대기업…42조 투자 계획 뜯어보니[한경비즈니스]

SK·현대차·포스코·한화·효성 등 주요 기업들이 '수소 사회' 전환 시점을 앞당기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수소 경제' 전 분야에 걸쳐 총 42조1000억원을 쏟아붓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강점을 지닌 수소전기차 등을 바탕으로 수소 사회 구현을 위한 글로벌 '수소 동맹' 구축에 나섰다. SK는 생산·유통·소비 등의 수소 밸류 체인에서 세계 1위 기업을 목표로 한다. 포스코는 '그린 수소'를 바탕으로 한 '수소 환원 제철 기술' 개발 등에 발 벗고 나섰다. 


LH 직원, 실사용 외 토지 매입 막는다[경향신문]

정부가 투기 의심으로 지목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20명에 대해 "수사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농지 강제처분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14일 밝혔다. 향후 LH 직원들은 실제 사용 목적 이외의 토지를 구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LH 내부 통제를 강화하고, 새로 취득한 농지에 대한 조사도 의무화할 계획이다.


오뚜기, 농심에 해외 시장서 '완패'…5년째 해외비중 10% 대[아이뉴스24]

오뚜기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16년부터 5년째 10%대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농심과 삼양식품은 작년 해외 매출 비중이 40~50%에 달하며 라면 K-푸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것과 상반된 결과다. 오뚜기의 해외사업은 그동안 항상 실적 향상의 큰 걸림돌로 지적돼 왔다. 지난 2007년 해외매출 비중 5%를 찍은 이후 성장세를 보였지만 10%를 채 못 넘고 있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外 기아, 코로나 여파로 작년 공장 가동률 75% 그쳐 外 쿠팡의 美IPO '물꼬'…마켓컬리도 '노크' 外 손정의 쿠팡 매직…3.3조 투자해 21조 대박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