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 중기중앙회로 이전
양도웅 기자
2021.03.15 16:02:08
방문규 행장 "올해 중소·중견기업에 29조 자금 공급 예정"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수출입은행이 중소중견기업본부를 중소기업중앙회(중기회) 건물로 옮겼다. 중소기업인들과의 접근성을 높여,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수출입은행은 최근 중소중견기업본부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중기회 건물로 이전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역할을 맡고 있는 중소중견기업본부는 산하에 ▲중소중견금융총괄부 ▲중소중견영업부 ▲무역금융부 등 세 개 부서를 거느리고 있다. 


수출입은행은 이번에 중소중견기업본부를 중기회로 옮기면서, 신용도와 담보력이 낮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 초기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성장지원팀'을 신설했다. 


또한, '고객상담실'을 설치하고 온라인 화상 상담이 가능한 '언택트 상담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수출 중소기업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했다. 


수출입은행 한 관계자는 "본부를 옮긴 지 이틀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접근성이 높아졌기 때문인지 많은 중소기업 관계자분이 수시로 대출 등을 받기 위한 상담 문의를 해온다"며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본부 이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첫 공채출신 행장' 내정설에 기대 모락모락 수출입銀, ESG부서 명칭 놓고 '고심' 수출입銀, 파나마 메트로 사업 '대규모 금융지원' 수출입銀, '배터리 공장 신설' SK에 그린론 5억달러
(제일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장승국 강소기업 100 협의회장, 신현호 수출입은행 노조위원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윤후덕 국회 기재위원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홍재성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회장, 최진우 대아티아이 대표.

이날 수출입은행은 본부 이전을 축하하기 위해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장승국 강소기업100협의회장이 참석했다. 


방 행장은 "올해 수출입은행은 벤처·스타트업 등 우리 수출 초기 기업에 든든한 '금융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조속히 수출생태계를 복원할 수 있도록 약 29조원의 자금을 중소중견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후덕 위원장은 "국내 소재·부품·장비 분야와 K-뉴딜 분야의 중소기업은 국산화를 넘어 세계화를 지향해야 한다"며 "수출입은행이 우리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금융조력자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막식 직후 김경자 수출입은행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 부행장과 장승국 회장은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