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IBK저축銀, 서정학 신임 대표 취임
신수아 기자
2021.03.15 17:13:01
기업銀 기술금융·투자·IT 부문 두루거쳐…업계 10위 목표 제시

[딜사이트 신수아 기자] IBK저축은행은 서정학 전IBK기업은행 부행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15일 밝혔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11일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신임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마쳤었다. 

서정학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963년생으로 경성고와 동국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이태원 지점장, IB지원부장, 기술금융부장을 거쳐 IT그룹장(부행장), 글로벌ㆍ자금시장그룹장(부행장), CIB그룹장(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기술금융, 투자금융, IT등 그룹경영 전반에서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그는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급변하는 금융업의 패러다임과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서민금융 건전성 악화우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ESG경영 필요성 대두 등 한차원 더 높은 내부통제 환경 요구로 인해 어렵고 불확실한 현실 여건에 둘러싸여 있다"며 "오늘 취임식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의 현실을 넘어서기 위해 한마음으로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IBK저축은행의 미래를 개척해 가기 위해 함께 가야 할 과제로 첫 번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서민과 소상공인 지원 강화' , 두번째 '저축은행업권 상위 10위 내로 도약', 세번째 '디지털 플랫폼 강화를 통한 비대면 채널의 획기적 고객서비스', 네번째, '소비자보호 강화와 사회적 가치실천', 마지막으로 '조직문화의 레벨업(Level-up)'을 제시했다.


서 대표는 "IBK금융그룹에서 축적했던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가지고 IBK저축은행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정학 대표이사(가운데) [제공=IBK저축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차기 저축은행중앙회장, '민·관 대결'로 압축 국민연금, 기업銀 지분 또 매각···투자목적도 변경 기업銀, 지속가능발전소와 'ESG 지원사업 추진' 금감원, '기업銀 디스커버리' 최대 80% 배상 권고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