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SK텔레콤도 '이베이 인수전' 참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6 08:34:54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6일 08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SK텔레콤도 '이베이 인수전' 참전[주요언론]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롯데와 신세계 등 유통 대기업뿐 아니라 SK텔레콤도 뛰어들 전망이다. 최근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100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하자 이를 견제하는 '반(反)쿠팡 전략'으로서 인수전 참여 열기가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전국 공시가 쇼크…1년새 19% 급등[주요언론]

올해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평균 19%가량 뛰면서 14년 만에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서울이 20% 가까이 올랐고 세종시는 70% 폭등했다. 공시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부과와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준으로 활용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1월 1일 기준 전국 공동주택 1420만 가구의 공시가격(안)을 15일 발표했다. 


구글 '인앱결제' 수수료 15%로 내린다[주요언론]

오는 7월1일부터 구글이 현행 30%인 '인앱결제' 수수료를 앱 매출 100만 달러(약 11억 원) 구간에서 15%로 인하한다. 그 이상의 매출에는 30%를 적용한다. 앱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구글 앱마켓인 '구글플레이'를 이용하는 모든 정보기술(IT)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으로 재산 은닉한 체납자도 강제 환수[주요언론]

국세청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재산을 은닉한 체납자에 대해 첫 강제징수를 실시했다. 국세청은 암호화폐거래소로부터 체납자의 보유 현황 자료를 수집해 분석한 뒤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의 암호화폐로 재산을 은닉한 고액 체납자 2416명에 대해 약 366억 원을 현금으로 징수하거나 채권으로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사업소득 수입 금액이나 부동산 양도 대금, 상속·증여재산을 암호화폐로 숨겨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다. 


지역농협 투기자금줄 됐나‥대출 70% 외부인에 줬다[이데일리]

조합원간 상호 부조를 기반으로 한 지역 단위농협이 사실상 외부 대출에 주력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대출액의 70%가량이 조합원이 아닌 준조합원과 비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었다.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농협이 투기세력의 자금줄 역할을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은행, 연 1000억 출연하라"…'금융판 이익공유제' 여야 합의 外 SK하이닉스 최대 2兆 회사채 발행 추진 外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