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퓨처플레이, 석종훈 전 중소벤처비서관 영입
김민지 기자
2021.03.16 09:17:10
스타트업 1세대…"창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 것"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국내 엑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가 석종훈 전 대통령비서실 중소벤처비서관(사진)을 파트너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석 파트너는 앞으로 퓨처플레이에서 유망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민간 주도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석종훈 파트너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경향신문, 조선일보, 실리콘밸리 특파원을 거쳐 미국 실리콘밸리뉴스를 창업하며 미국 현지 창업 환경과 협업 과정을 경헝했다. 


이후 다음커뮤니케이션에 합류한후 2007년부터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로 '미디어 다음' '아고라' 등 신규 사업 모델을 창출하는데 이바지했다. 또한 벤처기업 나무온을 설립해 스타트업 창업과 경영을 직접 체득했다.


2018년, 석 파트너는 공직으로 적을 옮겨 중소벤처기업부의 첫 창업벤처혁신실장을 역임했다. 이후에는 대통령비서실 중소벤처비서관으로 임명됐다. 석 파트너는 임기 동안 초기 기업 성장 촉진, 창업 장려 환경 조성, 중소기업 연구개발(R&D)및 기술인력 지원에 일조했다. 민간의 자율성과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기도 했다.


석 파트너와 퓨처플레이는 2019년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을 준비하며 조직위원장과 조직위 참여 기업으로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창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민·관의 고충을 나누며 최근 퓨처플레이 합류를 결정하게 됐다.

관련기사 more
퓨처플레이, 첫 벤처투자조합 '혁신솔루션펀드' 결성 100억 투자유치 퓨처플레이, 상장 추진 본격화 '불량 액셀러레이터 잡는다'…중기부 첫 정기검사 대체식품 기업 '더플랜잇', 40억원 투자유치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석종훈 파트너는 창업가로서 많은 경험을 쌓은 스타트업 업계의 1세대로, 퓨처플레이가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을 확대하고 다양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데 최적의 전문가라 생각한다"며 "민간과 공공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한 시니어 파트너의 합류로, 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한 초기 투자 업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석종훈 퓨처플레이 파트너는 "앞으로 창업가와 밀접하게 호흡하고 싶어 퓨처플레이에 합류했다" 며 "민간, 정부 양쪽의 시각을 경험한 만큼 국내 창업기업들의 고충을 이해하며 누구나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