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대우-롯데카드, 데이터 융합 업무협약
배지원 기자
2021.03.16 09:30:30
금융-소비 데이터 결합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경쟁력 차별화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미래에셋대우와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데이터 융합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에셋대우의 금융투자 데이터와 롯데카드의 소비 데이터가 결합된 고객의 소비패턴 트렌드 공동 연구를 목표로 이뤄졌다.

왼쪽부터 롯데카드 디지털본부 한정옥 본부장,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 김남영 대표가 포시즌스 호텔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고객의 투자자산과 거래내역 데이터가 주요 결합 대상이다. 롯데카드에서는 고객의 업종별 카드 이용 실적을 토대로 결합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가명 처리된 고객 데이터를 데이터전문기관(신용정보원)을 통해 결합 후 통계 및 산업적 연구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안전하게 처리된 가명정보를 바탕으로 미래에셋대우는 결합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투자와 소비 행태에 맞는 맞춤형 추천이 가능해지고, 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특히, 자산가나 '주린이',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층 별로 투자와 소비가 융합된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8월부터 시작될 마이데이터 사업의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소비와 관련된 분석 결과도 제안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업은 빅데이터 분석과 모델 개발을 공동 수행하고 주요 연구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공동 마케팅을 함께 하는 등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대표는 "증권업계 최초로 이종 산업 간 데이터 결합 비즈니스에 참여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융합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내실 다진 롯데카드, 신사업 순항할까 역대 최대 인력 꾸린 미래대우, 성과 거뒀다 미래대우, 연초부터 IPO 속도전? 미래대우, IPO 제도 개편 1호 상장주관 예약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