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맥도날드, '탠덤 드라이브 스루' 등 공격투자
범찬희 기자
2021.03.16 11:01:09
마티네즈 대표, 품질 개선 주력하고 500명 채용 계획 밝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맥도날드(이하 맥도날드)가 올해 국내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했다. 국내 최초로 차량 2대가 동시에 진입할 수 있는 탠덤(Tandem)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하고, 500명의 정규직을 신규 채용한다. 지난해 품질개선 캠페인인 '베스트버거' 정책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두면서 성장가능성을 엿본 결과로 풀이된다. 


16일 앤토니 마티네즈 맥도날드 대표는 사전 녹화로 진행 된 취임 1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간담회(Our New Way)에서 "올해 맥드라이브의 서비스 속도를 높이고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키로 한 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맥드라이브(DT) 매출은 전년 대비 23% 늘었고, 맥딜리버리(배달) 매출은 36%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0명 규모의 정규직 채용에도 나선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 진출 후 가장 많은 530명의 정규직을 채용한 바 있다. 채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달 말 윤곽이 드러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한국맥도날드, 자본잠식 코앞 맥도날드, 평균 약 3% 가격인상 外

맥도날드가 공격적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건 지난해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타격을 받은 것과 달리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낸 결과로 분석된다. 매출액만 봐도 지난해 7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이 같은 매출 개선은 작년 3월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베스트버거' 정책 덕분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베스트버거 정책 도입 직후인 4월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4월부터 12월까지 연간 판매량은 18% 늘어났다.


이에 마티네즈 대표는 올해도 품질 개선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올해 1월 원두 투입량을 14% 늘리는 등 맥카페 커피 레시피 개선을 시작으로 버거 메뉴 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 품질도 개선할 방침이다. 아울러 ▲디지털 터치 포인트 개선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친환경 활동 및 맞춤형 CSR확대 ▲식재료 로컬 소싱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마티네즈 대표는 "부임 후 한국 고객들이 맥도날드에 33년간 보내준 엄청난 성원은 정말 놀라웠고, 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금 한국 시장에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우리의 미래와 환경, 사회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