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해진·정용진 '온·오프 유통 동맹'에 정유경도 가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6 11:20:02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6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해진·정용진 '온·오프 유통 동맹'에 정유경도 가세[중앙일보]

네이버와 이마트간의 온·오프 유통 동맹이 더욱 강화된다. 네이버와 이마트의 지분 맞교환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신세계(신세계백화점)의 주식도 맞교환에 투입한다. 네이버와 이마트간에 시작된 동맹을 신세계가 그룹차원에서 더욱 확고히 뒷받침한 것이다. 

'삼성 출신' 네이버 이해진, 범(凡) 삼성가와 손잡다[한국경제]

네이버와 이마트가 16일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가졌다. 신세계측에선 정용진 부회장과 강희석 이마트 대표가, 네이버는 이해진 창업자와 한성숙 대표가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0~3000억원 규모의 지분 교환에 관한 양사간 협약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日서 희비 엇갈린 'K웹툰'… 카카오-네이버, 이번엔 동남아서 격돌[동아일보]

일본 만화시장을 놓고 격돌했던 네이버의 이해진 GIO와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이 대만과 동남아 시장에서 다시 승부를 겨룬다. 카카오는 일본 시장 석권의 기세를 이어 6월 대만과 태국 웹툰 시장에 진출한다. 동남아 시장에 먼저 진출한 네이버 웹툰도 이에 대비해 비즈니스를 재정비하는 등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삼성SDS, 디지털전환 사업 전담조직 신설[뉴스핌]

삼성SDS가 지난해 연말 디지털전환(DT·DX)의 주역들을 일제히 승진시킨 데 이어 DT사업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했다. IT서비스 부문 살리기에 나선 황성우 신임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올해 DT 사업에 집중해 영업이익 1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476억짜리 해수부 혈세 펀드 여객선의 이상한 선박개조[한국일보]

정부로부터 건조비 476억원 중 절반(238억원)을 지원 받아 제작된 선라이즈제주호가 선박 복원성 문제로 두 차례 수리를 받았지만, 그 두 번째 수리가 첫 번째 수리에서 수정한 부분을 '원상복구'하는 작업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8일 운항을 재개한 선박의 '복원성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부실 투성이 '연안 여객선 현대화 사업'에 이어 선사의 안전 불감증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 계열사 마인드마크에 100억 수혈 "은행, 연 1000억 출연하라"…'금융판 이익공유제' 여야 합의 外 SK하이닉스 최대 2兆 회사채 발행 추진 外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外

"기아, 텔루라이드급 전기차 2년뒤 국내 선보일 것"[동아일보]

"2023년 텔루라이드급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겁니다.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최상위 차종이 될 것입니다." 송호성 기아 대표(사장)는 인터뷰에서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텔루라이드는 기아가 미국 전용으로 출시해 인기를 모은 대형 SUV이다. 


택배 상·하차에 외국인노동자 허용한다… 법무부 法개정안 입법예고[조선비즈]

법무부가 택배 상·하차 업무에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할 수 있도록 법 개정에 나선다.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올 하반기부터 택배 상·하차 업무에 외국인 노동자가 투입된다. 택배업계의 숙원 과제다.


금감원 임원 배우자도 부동산 투기 의혹…당사자 측은 '모르쇠'[헤럴드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의 투기 의혹과 함께 고위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가운데 금융감독원 임원 A씨의 배우자 B씨도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