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흥국생명, 디지털 혁신 가속화 나섰다
신수아 기자
2021.03.16 14:33:35
RPA 1차 사업 완료…임직원 고부가가치 업무 집중도 향상 기여

[딜사이트 신수아 기자] 흥국생명은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대량의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RPA 전문 기업인 에스아이시티(SICT)가 맡았다.


흥국생명은 지난해 9월 다양한 RPA 선행사례 분석을 통해 후보과제를 도출한 후 사업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 및 영업 서비스 ▲보험금 지급 심사 ▲융자 ▲퇴직연금 등의 업무에 적용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1단계 사업을 2개월 동안 운영한 결과 각 과제들이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연간 1만 시간 이상 절약하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4월부터 2차 RPA 확산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다.


흥국생명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임직원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선 관계자는 "RPA는 수작업에 비해 단시간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 데이터 오류도 적어 업무 효율성이 높다"며 "임직원의 단순, 반복 업무 시간을 줄여 더 생산적이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흥국생명, 박춘원 신임 대표 선임 보험사, '제판분리' 나서는 배경은 보험사, ESG 경영 '갈 길 멀다' 흥국생명 신임 대표, '이중고' 돌파할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