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7 08:48:18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7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주요언론]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G9) 인수전의 막이 올랐다. 예비 입찰에 신세계, 롯데 등 유통 기업, MBK와 같은 사모펀드, SK텔레콤 등 정보통신기술(ICT)기업 까지 몰리면서 흥행을 예고했다. 다만 유력 인수 후보로 거론되던 카카오가 인수전에 불참하면서 기대감이 반감됐다는 지적도 나온다.

신규 상장기업 21곳 중 16곳, 수익률 '마이너스'[파이낸셜뉴스]

IPO(기업공개) 공모주 열풍이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지만 정작 상장한 기업들은 상장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들어 국내 증시에 진입한 기업들은 작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늘었지만 이들 기업의 대부분은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었다.


쌍용차 "이달중 HAAH 투자의향서 받겠다"[매일경제]

쌍용차가 HAAH오토모티브 측의 마힌드라 지분 인수의향서(LOI)를 이달 안에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인도중앙은행(RBI)이 쌍용차 대주주인 마힌드라의 지분 감자를 승인한 데 이어 P플랜 절차가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쌍용차는 P플랜 및 일반 회생절차에 필요한 비용 약 1억4000만원을 법원에 납부했다.


지방 아파트도 보유세 40% 이상 뛴다[한국경제]

올해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14년 만의 최고인 19.08% 급등하면서 지방에서도 '보유세 폭탄'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지방 주요 아파트의 올해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한 결과 작년보다 40% 이상 증가하는 단지가 줄을 이었다.


종신보험 보증비용 나중에 뗀다..보험료 1% 인하[머니투데이]

빠르면 올 하반기부터 종신보험 보험료가 약 1%가량 인하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종신보험 보험료에서 미리 떼던 보증비용을 적립금에서 받게 됐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종신보험 보험료가 낮아지게 되는 것이다.


"주식보다 비트코인"…암호화폐 日거래대금 10조, 코스닥 맞먹는다 [머니투데이]

가상자산을 대표하는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가인 7000만원을 넘어섰다. 국내 투자자 역시 주식시장이 잠잠해진 틈을 다른 가상자산으로 몰려들고 있다. 인피니트 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1조1160억달러(약 1268조원)다. 이날 오후 1시20분 기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4곳의 최근 24시간 거래대금은 10조8093억원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정호 SKT 대표, AI 중심 대전환 제시 이베이와 인연 깊은 큐텐, 다크호스 부상 "은행, 연 1000억 출연하라"…'금융판 이익공유제' 여야 합의 外 SK하이닉스 최대 2兆 회사채 발행 추진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