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 美 정부에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공급
윤아름 기자
2021.03.17 10:24:08
휴온스USA 통해 백신 접종용 '국산 LDS 안전 주사기' 전달

[딜사이트 윤아름 기자] 휴온스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시에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1차 물량 공급을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휴온스가 공급한 코로나19 백신 주사기는 국내 업체 신아양행의 최소잔여형(LDS) 안전 주사기다. 이 백신 주사기는 휴온스그룹의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현지에 납품됐다.


휴온스USA는 앞서 워싱턴주 병원협회(WSHA)로부터 요청을 받아 국산 주사기 3개 업체의 샘플을 제출했다. 그 중 신아양행 주사기가 최종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정식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휴온스가 공급한 LDS 안전 주사기는 미국 최대 규모의 공공 백신 접종 장소인 시애틀 루멘 필드 이벤트 센터에서 사용됐다. 2차 물량부터는 시애틀시 외 워싱턴 주 지역 의료 기관 등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휴온스, 팬젠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 휴온스, 中 인공눈물 사업 '또 적자' 휴온스USA, 법인장에 최재명 대표 선임 휴온스바이오파마, 美 아쿠아빗에 보톡스 기술수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LDS 안전 주사기를 코로나19 백신 접종 용도로 권장하고 있다. 사용자가 주사기 사용 후 주사 바늘로부터 찔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안전 기능이 있어 미국 백신 접종 시스템에 적합하고, 일반 주사기보다 투약 후 남아서 버리는 주사 잔량을 크게 줄여준다.


휴온스는 미국 전역에서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미국 CDC가 권장하는 LDS 안전 주사기에 대한 수요가 현재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3월 내 230만개의 주사기가 공급되고, 4월 이후에는 월 350만개 이상의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휴온스는 이 밖에도 시애틀시 외 각종 의료기관 및 미국 기타 지역 정부들과 추가 공급 논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휴온스가 공급한 백신 접종용 LDS 안전 주사기가 미국 최대 규모의 공공 백신 접종 현장에서 사용된다는 점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빠른 시일 내에 시애틀 시에서 요청한 2차 물량과 워싱턴 주 지역 의료기관에서 논의 중인 물량들을 공급해 코로나19 종식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